연세 치의학교육원 ‘소통형’ 홈페이지 개편
상태바
연세 치의학교육원 ‘소통형’ 홈페이지 개편
  • 윤은미 기자
  • 승인 2014.04.30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NS 연동 기능 및 게시판 증설로 소통 창구 늘려…온라인 수강신청 및 결제 기능 추가해 편의성 증대도

 

연세대학교 치과대학(이하 연세치대) 치의학교육원(원장 김성택)가 올 4월부터 홈페이지를 리뉴얼 오픈한 가운데, 지난 29일 치과대학병원 7층 강당에서 개편 시연회를 개최했다.

 
연세치대는 개원의, 공중보건의, 수련의 등 치의학관련 종사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임상 연수회를 진행 중인 치의학교육원이 늘어나는 수강자들에게 보다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토록 하고자 홈페이지를 개편했다고 밝혔다.

이날 시연회는 김성택 원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이근우 학장의 인사말과 김성택 원장의 경과보고가 이어졌으며, 홈페이지 개편 실무를 맡은 이지웨어스 박헌영 이사가 직접 시연에 나서 눈길을 끌었다.

연세치대에 따르면, 기존 홈페이지에서는 연수회 및 강좌의 기본 정보만을 제공하고 오프라인으로 수강신청을 받았던 반면, 개편된 홈페이지에서는 수강생이 프로그램 상세 내용을 확인하고 바로 수강신청 및 결제까지 할 수 있도록 실시간 시스템을 도입해 이용자의 편의성을 증대시켰다는 설명이다.

특히 강의프로그램에 관한 정보 공유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SNS 연동 기능이 추가되고, 게시판을 증설해 수강생과의 커뮤니티를 활성화 하는 등 소통에 주력한 개편 방식이 눈에 띄었다.

이근우 학장은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교육을 원하는 이들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던 끝에 진행하게 됐다”면서 “이번 개편이 대학의 역량을 높이는 것은 물론 교육받기 원하는 이들에게 좋은 정보를 제공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1993년 임상연수원으로 시작한 연세치대 치의학교육원은 국내 치과대학 최초의 교육원으로 다양한 임상증례와 선진 치의학 기술을 전수하고 있으며, 연간 700여명의 수강생을 배출하며 대표적인 치의학 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