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 동남아 치의 초청 라이브서저리
상태바
오스템, 동남아 치의 초청 라이브서저리
  • 강민홍 기자
  • 승인 2014.08.12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lobal OSSTEM AIC Live Surgery Course…싱가폴·말레이시아·인도 법인 치과의사 참관

 

오스템(대표 최규옥) AIC는 지난달 19일 삼성동 AIC연수센터에서 Global OSSTEM AIC Live Surgery Course를 개최했다. 이번 라이브 서저리 코스는 앞선치과 조용석 원장이 집도한 가운데 싱가폴, 말레이시아, 인도 3개국의 치과의사들이 참관했다.

라이브 서저리(Live Surgery)는 해당 분야의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전문의가 실제 수술시연을 통해 선진 수술기법과 축적된 노하우를 직접 전수해주는 것을 일컫는다. 따라서 오랜 임상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전문의가 아니라면 라이브 서저리는 이뤄질 수 없는 만큼 참관한 치과의사들의 반응 역시 뜨거웠다.

 
현재 싱가폴, 말레이시아, 인도 법인은 AIC의 체계화 된 연수 프로그램에 따라 AIC basic 연수와 advanced 연수를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그러나 라이브 서저리 연수에 대한 현지 의사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관 요청이 줄을 이어, 작년에 이어 올해 두번째로 라이브 서저리 연수가 실시 된 것이다.

이번 연수는 조용석 원장의 다양한 임플란트 케이스의 수술에 대한 라이브 서저리 외에도, 강의 후에는 참관한 외국 치과의사들과의 임플란트 수술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고 배움을 나눌 수 있는 구성으로 참가자들의 참여도를 극대화해 더욱 만족도를 높이고자 구성됐다.

이번 코스에 참가한 싱가폴 치과의사는 “이번 코스를 통해 새로운 임플란트 수술기법을 가까이에서 보고, 환자의 편의를 위한 수술방법을 끊임없이 연구하고 노력하는 조용석 원장을 직접 볼 수 있어 영광이고 뜻 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한 말레이시아 치과의사는 “난이도 있는 수술을 짧은 시간에 오차 없이 완벽하게 마치는 모습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며 조용석 원장의 수술 수준에 감탄했다.

인도 치과의사도 “오늘 배운 조용석 원장의 수술 노하우 덕분에 임플란트 수술 수준이 발전할 수 있을 것 같아 행복하고 알찬 시간 이었다”며 “타국의 치과의사들과 함께 임플란트 수술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제시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준 오스템 AIC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오스템 AIC는 앞으로 새롭고 다양한 코스를 개설해 더 많은 나라의 해외치과의사 초청 교육을 실시해, 수준 높은 한국 임플란트 수준을 알리고 해외 임플란트 수준 발전에도 기여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