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정학회, '대국민 홍보' 연구과제 공모
상태바
교정학회, '대국민 홍보' 연구과제 공모
  • 강민홍 기자
  • 승인 2005.06.1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정치료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 증대 위해

▲ 백형선 회장
공익을 위해 불우청소년 무료 교정사업을 벌이는 등 대국민 홍보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대한치과교정학회(회장 백형선 이하 교정학회)가 '대국민 홍보를 위한 연구과제'를 공모한다.

교정학회의 이번 연구과제 공모는 오는 30일까지 '일반 국민들에게 교정치료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필요성을 인식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사항'을 주제로 한 연구계획서를 모집하게 되며, 다음달 10일 최종 확정짓게 된다.

또한 연구자 선정 이후 오는 11월 30일까지 연구기간을 거쳐 제출된 연구 결과는 교정학회지에 게재될 예정이다.

교정학회 백형선 회장은 "학문적 가치를 가지면서도 일반 국민들에게 교정치료에 대한 관심과 좋은 인식을 가져올 수 있는 연구를 선정, 지원코자 한다"면서 "학회 차원의 이러한 노력은 교정학의 발전 뿐 아니라 회원 모두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는 일이라 생각한다"고 취지를 밝혔다.

연구과제에 참가하려면, 교정학회 홈페이지에서 신청서식을 다운받아 kao100@chol.com로 제출하면 되며, 문의는 김병호 공보이사(02-2051-2828)로 하면 된다.

한편, 교정학회는 오는 30일 오전 9시부터 5시까지 서울 치대 임상연구동 8층 강당에서 필수보수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사전등록마감은 오는 18일까지이며, 문의는 교정학회 사무실(02-464-9153)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