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면비대칭재건술 제대로 배워보자!
상태바
안면비대칭재건술 제대로 배워보자!
  • 안은선 기자
  • 승인 2014.09.11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악성학회 선수술교정학회 학동 심포지움…구강외과의‧교정의가 수술교정 전반 강의 예정

 

대한악안면성형재건외과학회(회장 차인호 이하 악성학회)와 (가칭)대한선수술교정학회(회장 황현식 이하 선수술교정학회)가 ‘안면비대칭의 최신치료’를 주제로 내달 11일, 12일 양일간 서울대학교 치과병원 대강당에서 합동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악성학회 연례학술대회로 열리는 이번 심포지엄은 구강외과의 최고 권위자 2명을 악성학회에서 강사로 추천하며, 선수술교정학회에서 교정의 최고 권위자 2명을 강사로 추천해 진행할 예정이라 기대를 모은다.

선수술교정학회 백운봉 공보이사는 “악안면성형재건외과술이 우리 치과의사의 손에 의해서 제대로 시술될 수 있다는 것을 널리 알리고자 한다”고 개최 목적을 설명했다.

또한 선술교정학회 유형석 총무이사는 “이제까지 행사 내용은 선수술에 국한됐지만 연례 학술대회는 수술교정 전반을 다루는 것으로 구성됐다”면서 “학회 행사 중 가장 큰 학술행사가 될 것”이라고 학술대회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한편 선수술교정학회는 치과대학 교정과 교수들을 주축으로 ‘선수술 및 수술교정의 임상 연구와 술식 보급’을 목적으로 지난해 12월에 결성됐다.

선수술교정학회는 창립기념 학술대회에 이어 지난 4월 ‘선수술교정 심포지엄’과 지난 6월 ‘선수술교정특별강연회’를 여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심포지엄 문의는 선수술교정학회 황현식 회장(010-7262-7663), 유형석 총무이사(010-5323-7490)나 백운봉 공보이사(010-9139-1341)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