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흥 ‘치주 임플란트 연수회’ 새롭게 시작
상태바
신흥 ‘치주 임플란트 연수회’ 새롭게 시작
  • 강민홍 기자
  • 승인 2014.09.30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회 강의로 집약된 치주 임플란트 핵심 노하우 전수…치료계획부터 치료 후 관리까지 한눈에

 

‘신흥 치주 임플란트 연수회’ 과정이 오는 25일 새롭게 시작된다. ‘신흥 치주 임플란트 연수회’는 서울에 비해 세미나 참여의 기회가 적은 대전-충청 지역 임상가들의 수요를 반영해 ㈜신흥이 특별히 기획한 세미나이다.

단 6회의 강의와 핸즈온 실습만으로 치주와 임플란트의 기본적인 개념과 치료계획부터 치료 후 관리까지의 전 과정을 다룰 수 있도록 커리큘럼이 구성돼 있다.

치주와 임플란트에 대한 기본 이해와 실행을 위해 기획된 이번 세미나는 매 강의마다 알찬 이론과 실습 시간을 마련해 임상가들이 완벽한 시술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실력파 연자들이 발탁된 점 역시 주목할 만하다. 이번 연수회에서는 국내 치주 임플란트 분야에서 뛰어난 실력을 인정받고 있는 원광대치과병원 유형근 교수와 피성희 치주과장, 원광대 대전치과병원 정성념 치주과장과 이진한 교수가 강연을 진행한다.

▲ 왼쪽부터 유형근, 이진한, 정성념, 이진한 교수
10월 25일을 시작으로 총 6회에 걸쳐 단기간에 임플란트를 마스터 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이 구성돼 있으며, 각 회차 별 실습 시간을 별도로 두어 그 날 배운 내용을 직접 실습할 수 있도록 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연수회 첫날인 25일에는 임플란트 수술을 위한 치주 관리의 기본에 대해 살펴본다. 치주 관리의 중요성 및 치주 수술에 대해 살펴보고, 돼지 머리를 사용해 직접 실습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11월 1일 두 번째 시간에는 환자 분석 및 식립 부위를 알아보고, 환자 자료를 바탕으로 한 치료계획 수립, 발치와 창상치유 이론, 수술에 필요한 기구를 살펴본 다. 별도의 덴티폼 실습 시간도 마련돼 있다.

11월 8일 세 번째 시간에는 임플란트 수술 및 식립에 대해 살펴보며 기본 증례를 사례별로 알아본다. 이 시간 역시 덴티폼 실습 시간이 마련돼 있다.

11월 15일 네 번째 시간에는 임플란트를 위한 경.연조직 증대에 대해 알아본다. 발치 및 치조골 보존 및 식립, 출혈유도, 상악동거상술, 골이식술에 대해 차례로 살펴본다.

11월 22일 다섯 번째 시간에는 임플란트 보철에 대해 살펴보고 별도의 실습시간을 통해 시술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11월 29일 여섯 번째 시간에는 임플란트 합병증 및 염증관리를 알아보고 임플란트 성공률을 높이기 위한 감염예방, 술전·후의 관리 및 처치에 대해 살펴본 후 덴티폼 실습을 하게 된다.

이번 연수회를 수료하게 되면 ▲임플란트 식립 부위를 평가할 수 있다 ▲임플란트 식립 시기를 결정할 수 있다 ▲임플란트 수술과 관련된 기구와 장비를 다룰 수 있다 ▲치주판막을 형성할 수 있다 ▲치주건장을 위한 연조직 관리를 할 수 있다 ▲발치 후 즉시 임플란트를 식립할 수 있다 ▲발치 후 치조골 흡수를 최소화 할 수 있다 등 7가지 사항을 완벽히 마스터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하고 있어 더 관심이 집중된다.

연수회 등록비는 80만원이며 실습비는 별도 20만원이다. 덴탈비타민과 덴트포토 회원은 등록비 10% 할인 혜택이 있다. 자세한 문의는 080-819-2261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