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혜령 원장, 위대한 한국인 100인 선정
상태바
양혜령 원장, 위대한 한국인 100인 선정
  • 강민홍 기자
  • 승인 2014.12.28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6일 백범기념관서 ‘문화·예술 발전’ 분야 공로대상 수상

 

 
광주 양치과 양혜령 원장이 ‘2014 위대한 한국인 100인 대상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대한민국신문기자협회, 언론인연합협의회 등이 주관하는 2014 한국을 빛낸 위대한 한국인 대상 100인에 선정됐다.

‘2014 위대한 한국인 100인 대상’은 정치, 경제, 문화예술, 기업, 종교, 체육, 언론, 방송 및 공직부분 등의 분야에서 올 한해 타의 모범이 되고 귀감이 되는 활동을 행한 사람을 추천받아 각 분야별 전문위원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종 100인을 선정, 수상하는 행사로 지난 26일 오후 2시, 서울 백범김구 기념관 컨벤션홀에서 개최됐다.

이날 양혜령 원장은 평소 충과 효, 봉사, 선행 및 문화, 예술 등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돼 이날 시상식에서 ‘문화·예술 발전 공로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은 걸로 알려졌다.

양혜령 원장은 “많은 분들이 봉사와 선행, 문화, 예술의 발전을 위해 헌신적인 노력을 하고 있는 것을 알고 있다”며 “그분들을 대신해 받은 걸로 여기고 더욱 헌신적으로 봉사 하라는 채찍질로 받아 들이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양 원장은 동구 계림동에서 26년간 양치과를 운영하고 있으며 제5대 광주광역시의회 문화수도특별위원장을 역임했고 여성으로서는 최초로 동구 치과의사회 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또한 지역 공동체 활성화를 지향하는 백화포럼 공동대표로서 소외된 이웃, 취약계층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