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절된 Screw 제거 ‘간단하고 빠르게’
상태바
파절된 Screw 제거 ‘간단하고 빠르게’
  • 강민홍 기자
  • 승인 2015.01.14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스템, ESR KIT 출시…고강도 특수소재로 절삭력과 내구성 높여

 

임플란트를 장기간 안정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초기 임플란트의 시술뿐만 아니라 시술 후 임플란트의 관리 및 유지보수가 중요하다.

성공적으로 식립된 임플란트라도 환자의 관리 부족이나 좋지 않은 습관 등에 의해 screw loosening, screw 파절 등과 같은 보철 실패가 발생할 수 있는데 이를 제대로 해결하지 못할 경우 임플란트의 실패로 이어지기 때문이다.

이에 임플란트 식립 이후 관리 및 유지보수를 위한 tool들의 필요성이 부각되고 있는데, 오스템(대표이사 최규옥)이 성공적인 임플란트 시술과 임플란트 유지 보수를 손쉽게 할 수 있도록 ESR KIT(Easy Screw Removal Kit)를 새롭게 출시해 눈길을 끈다.

 
ESR KIT는 기존 Screw Removal Kit를 더욱 개선시킨 제품으로 간단하고 빠르게 파절된 screw의 제거가 가능해졌다.

오스템 관계자는 “ESR KIT는 screw removal drill (SR drill)을 고강도 특수소재로 만들어 파절된 screw에 나사선을 만드는데 있어 강력한 절삭력을 자랑한다”면서 “screw 파편을 제거하기 위한 SR drill의 회전 방향을 반시계 방향으로 변경해 전체적인 시술 성공률을 높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그는 “특수강으로 만든 SR drill은 5회 정도 사용 가능하고, 최대 2단계의 간단한 술식으로 screw의 제거가 쉽고 간편해졌다”면서 “Guide에 Window 창을 추가해 주수 및 시야 확보를 용이하게 했고, SR drill과 Guide를 Short, Long으로 나눠 구성해 악간 거리에 따라 선택·사용할 수 있는 등 시술 편의성을 보강했다”고 덧붙였다.

ESR KIT는 보철 실패가 많이 발생하는 screw 파절에 적용은 기본이고, 다양한 보철 실패 케이스에도 사용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참고로 ESR KIT는 오스템의 임플란트 fixture 중 TS, SS, US에 사용 가능하며, 제품문의는 070-4394-0445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