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인덴탈, 2015 전국 투어 세미나 부산 개최
상태바
샤인덴탈, 2015 전국 투어 세미나 부산 개최
  • 안은선 기자
  • 승인 2015.03.12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5일 부산BEXCO서…‘접착의 실패와 과민증’ 주제로 임상노하우 선보일 예정

 

 

샤인덴탈이 내달 5일 2015 첫 전국 투어 세미나 ‘샤인학술대회’를 부산에서 개최한다.

부산 BEXCO 제2전시장에서 열리는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지난 2월 성료된 ‘제9회 샤인학술대회’에서 큰 호응을 얻은 핵심 강연만을 엄선해 부산 개원의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경희대치전원 보존학교실 최경규 교수가 ‘접착의 실패와 치아과민증의 극복’이란 주제로 접착 실패사례를 통해 최선의 접착제 선택과 적용, 과민증에 대해 ▲최상윤 원장이 ‘접착의 성공, 나는 이렇게 시도 한다’를 주제로한 강연이 마련돼 있다.

연이어 바로 목동부부치과 성무경 원장이 좌장을 맡아 ‘접착의 실패와 과민증 - 나는 이렇게 해결한다’를 주제로 임상에 대한 애매한 의문들을 공유하고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Ortho MTA와 Retro MTA의 개발자인 U dental hospital 유준상 대표원장은 ‘Biofilling 근관 내 이식술’을 주제로 MTA의 기본 개념과 ‘가타파챠의 한계성 Biofilling으로 극복하기’, ‘근관 내 이식술 기본 개념’, ‘근관 내 이식술의 적응증’ 등을 주제로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또한 삼성서울병원 구강외과 홍종락 교수는 ‘나의 처방전’이라는 주제로 약물과 처방에 대해 짚어 볼 예정이다.

샤인덴탈 관계자는 “이번 학술대회는 책에서 좀처럼 접할 수 없었던 평소의 임상 궁금증들을 속속들이 파헤쳐 보고 이에 대한 해결책을 고수들로부터 들어보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전했다.

한편, 학술대회 전날인 4일에는 앞서 ‘신흥 SID 투어 세미나’가 같은 장소에서 개최될 예정으로 양일간 부산에서 꽉 찬 임상 세미나를 들어볼 기회다.

또한 치과기자재 전시회인 ‘DV World’ 가 마련돼 있어 강연장을 찾은 참석자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샤인학술대회 in 부산’ 등록은 덴탈세미나 홈페이지(www.dentalseminar.co.kr)에서 온라인 등록하면 되며, 덴탈비타민 회원의 경우 할인된 금액으로 등록이 가능하다.

등록문의 : 02)774-4503,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