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직강’ Sinus 핸즈 온 세미나 개최
상태바
개발자 ‘직강’ Sinus 핸즈 온 세미나 개최
  • 안은선 기자
  • 승인 2015.05.27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흥, 김현종 원장 초정 세미나 개최…상악동 처치에 Sinus kit의 효과적 활용법 대공개

 

▲ 김현종 원장
(주)신흥이 가야치과병원 김현종 원장을 초청해 ‘Sinus Hands-on Seminar’를 개최한다.

오는 6월 20일, 7월 4일 총 두차례에 걸쳐 서울 신흥연수센터에서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에는, SINUS KIT의 개발자로 참여한 김현종 원장이 직접 연자로 나서 상악동 처치에 대한 효과적인 KIT 활용 노하우를 공개할 예정이다.

특히 강연에서는 Crestal kit와 Lateral Kit 를 이용한 Sinus 시술 방법과 골이식부터 식립 까지의 다양한 핸즈온 시간이 진행될 예정이라 참가자들의 기대를 모은다.

김현종 원장은 “술식 자체가 술자마다 다르고 조금씩 차이가 나기 때문에 SINUS KIT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가지고 정확하게 사용한다면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다”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임상에서 SINUS KIT를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6월 20일 1회차 세미나는 ▲상악동 골이식과 연관된 해부학적 고려사항 ▲상악 구치부의 치료 전략 수립하기 ▲Lateral approach : 수술 기구의 선택, Various surgical techniques in detail, 상악동을 위한 골이식재의 선택에 대한 강의에 이어 모델, 오리알, 돼지머리 등을 이용해 Lateral approach를 직접 실습하는 시간을 갖는다.

7월 4일 2회차 세미나에서는 ▲상악동 골이식의 Complication과 대처법 ▲Crestal approach : 필요한 잔존골량과 가능한 거상량, Osteotome techniques, Various crestal approachs in detail, 다양한 경우에서의 예후 예측 가능성에 대한 강의에 이어 Crestal approach를 이용한 실습 시간이 마련돼 있다.

신흥 관계자는 “이번 핸즈온 세미나에서는 자체 개발된 dentiform 모델뿐 아니라 오리알 및 돼지머리 등에 직접 실습을 해 봄으로써,  실전 감각을 익혀 임상에 바로 적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또한 여러 형태의 상악동 처치방법은 물론 실습을 통해 Sinus lift 접근법을 비롯한 임상팁을 배울 수 있어 이론과 실습이 균형을 이루는 균형잡힌 강연이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한편, 이번 세미나에서는 포스치과 최원재 원장과 서울우리치과 김승남 원장이 패컬티로 나서 핸즈온 실습을 돕고, 참석자들의 질의에 대한 답변을 통해 참석자들의 궁금증을 즉석으로 해소해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등록방법은 덴탈세미나 사이트(www.dentalseminar.co.kr)에서 온라인으로 등록하거나, 080-819-2261로 접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