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흥 ‘발치·유지의 모든 것’ 아울렀다
상태바
신흥 ‘발치·유지의 모든 것’ 아울렀다
  • 윤은미 기자
  • 승인 2015.07.06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증례별 노하우 및 전략 다뤄 ‘눈길’…조기마감 및 추가강연 요청에 오는 25일 앵콜 세미나 예정

 

㈜신흥이 지난 달 27일 신흥연수센터에서 ‘발치 및 발치와 유지의 모든 것’을 주제로 한 세미나를 개최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 27일 '발치·유지의 모든 것' 세미나
신흥에서 처음으로 진행된 이번 세미나는 시작 3주 전부터 조기마감이 될 정도로 인기를 끌며 발치와 유지에 대한 개원가의 관심을 끌었다는 후문이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아주대병원 치과센터 송승일 교수와 분당제생병원 구강외과 김태완 교수가 개원가에서 궁금해 할 만한 10가지 소주제를 갖고, 이에 대한 기초 이론 및 임상 동영상을 통해 최신 경향을 전달했다.

특히 발치의 기본적인 치료법은 물론 발치 전 마취 노하우, 사랑니, 매복치 등 증례별 고려사항을 상세히 전달했으며, 발치 후 사용되는 약물 처방과 발치 후 합병증, 관련 보험 청구 등 발치 치료의 전과정을 아울러 호응을 얻었다.

이어 ‘발치와 유지의 모든 것’이라는 주제강연에서는 Ridge preservation의 필요성에 대한 논의 후 이를 위한 Graft material을 알아보고 증례별 고려사항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이 이어졌다. 또한 이와 관련해 임플란트 식립시기와 Collagen Plug의 적용방식 등이 제시돼 눈길을 끌었다.

한편, ㈜신흥은 이번 세미나에 대한 성원에 힘입어 오는 25일 앵콜 세미나를 진행할 예정이다. 등록방법은 덴탈세미나 사이트(www.dentalseminar.co.kr)에서 온라인으로 등록하거나, 전화(080-819-2261)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강의 목록은 아래와 같다.

-강의 목록-
I . 발치의 모든 것
1. 발치 전 평가 (전신질환) : 의뢰해야 할 경우는?
2, 방사선학적인 평가를 통한 난이도 평가 : 뽑을 것인가 vs보낼것인가
3. 내가 하면 왜 마취가 안될까?  마취 노하우
4. 사랑니, 매복치 발치를 잘하는 방법 : 증례별 노하우?
5. 엔도된 치아, 강직된 치아를 뽑는 노하우?
6. 하치조 신경 손상을 피하기 위한 발치 전략은?
: Intentional Coronectomy
7. 즉시 식립을 위한Atraumatic Extraction(Special instrument)
8. 발치 후 사용하는 약물 – 상세처방전
9. 발치 후  예상되는 합병증과 대처법
10. 발치와 관련 보험청구

II. 발치와 유지의 모든 것
1. Ridge preservation : 꼭 필요한 이유?
2. Ridge preservation를 위한 graft material의 현실적 선택?
3. 보철치료와 임플란트 식립을 위한 최적의 Ridge preservation
: 이상적인 적용법 vs 현실적인 적용법?
4. Periodontal floating tooth의 ridge preservatio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