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IGNIA 입문자를 위한 ‘친절 입문서’
상태바
INSIGNIA 입문자를 위한 ‘친절 입문서’
  • 이상미 기자
  • 승인 2016.03.16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덴탈위즈덤, INSIGNIA 입문도서 발간…Approver Interface 활용‧환자 인상채득 등 개괄내용 제시

INSIGNIA 사용에 대한 전반적 지식을 다룬 초심자용 책이 주목받고 있다.

3D 디지털 기술로 환자 맞춤형 브라켓과 와이어를 제작하는 ‘INSIGNIA’의 사용법을 다룬 도서 ‘INSIGNIA-ORTHODONTIC SYSTEM의 효율적인 사용법 A to Z’가 출간됐다.

 

치의학서 전문 출판 브랜드 덴탈위즈덤에서 출간된 본 도서는, INSIGNIA에 대한 임상증례를 통해 입문자 입장에서 사용법을 쉽게 설명해놓은 것이 특징이다.

서울대 교정과 백승학 교수, 바른치과 김기달 원장, 호주의 에쉴리 스미스 교수, 일본 다이마츠 고 원장 등의 저자들이 INSIGNIA에 대한 연구를 집대성한 결과다.

책 내용을 살펴보면, 먼저 INSIGNIA에 대한 개괄 설명과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Approver Interface 활용법, 환자 인상 채득법, 여기에 Bracket positioning jig와 Indirect bonding 절차까지 제시돼 눈길을 끈다.

제품 사용설명과 더불어, 사용 과정에서의 예상 질문을 미리 살펴 Q&A 형식으로 구성한 것도 눈여겨 볼 대목이다.

이에 대해 저자는 “책 마지막 부분에 INSIGNIA 시스템을 활용한 치료 증례가 초진기록부터 치료 결과까지 제시돼 있어, 더욱 실질적으로 제품 사용에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독학으로 책 내용을 이해하기 어려울 경우, 오는 27일 COEX에서 열리는 ‘제9회 Damon Symposium'에서 열리는 저자 백승학 교수의 강연을 참고하면 된다. 강연 밖 전시장에서는 본 도서를 현장 판매하며, 전시 중인 INSIGNIA 제품 또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