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흥, 상하반기 호남 임플란트연수회 연다
상태바
신흥, 상하반기 호남 임플란트연수회 연다
  • 윤은미 기자
  • 승인 2016.03.23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Step코스부터 10월 Advanced 코스까지…핸즈온·라이브서저리 등 진행 예정

(주)신흥이 오는 5월 14~15일과 28~29일 총 4회에 걸쳐 조선대학교 치과대학 치의학전문대학원에서 '신흥 호남 임플란트 Step-up course' 연수회를 진행한다.

총 4회차로 진행될 이번 임플란트 연수회에서는 예닮치과병원 강재석 원장, 조선대치과병원 구강외과 문성용 교수, 조선대치과병원 보철과 손미경 교수가 연자로 참가하며, 조선대치과병원 치주과 김병옥 교수와 아크로치과 오상윤 원장이 특별강연에 나선다.

먼저 5월 14일 1회차 강연에서는 Implant dentistry의 소개에서부터 Implant system의 구조와 표면, 임플란트 식립을 위한 해부학적 고려사항, Bone biology와 이믈란트 식립시 고려사항이 다뤄질 예정이다. 15일에는 외과용 기구를 다루는 법과 외과 시술에 도움이 되는 발치법에 대한 설명이 이어지며, 특별히 조선대치과병원 치주과 김병옥 교수가 여러 플랩디자인 및 다양한 봉합법에 대한 특강을 선 보일 예정이라 기대를 모은다. Implant placement에 대한 핸즈온도 진행된다.

28일에는 다양한 임플란트 인상 채득법, 기능적이고 심미적인 임플란트 보철 설계법에 대한 이론 강의와 함께 이에 대한 라이브서저리가 진행된다.

끝으로 4회차인 29일에는 Impression and connection of abutment와 관련해 핸즈온 실습이 이뤄질 예정이며, 'Beyond Basic'을 주제로 아크로치과 오상윤 언장의 특별강연도 열린다. 또한 임플란트 유지 관리 및 합병증에 대해 짚어보고, 4회차 동안 진행된 강의에 대한 질의응답을 진행한다.

(주)신흥 관계자는 "상반기에는 Step-up course로 기본기를 다지고 하반기엔 Advanced Course를 개최해 GBR, 상악동수술, Immediate Loading, 심미적 전치부 임플란트, 부분무치악 임플란트 및 교합 등에 대해 짚어볼 예정"이라고 밝혔다.

'신흥 호남 Advanced Course'는 오는 10월 15일부터 16, 29, 20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진행되며, 덴탈세미나(www.dentalseminar.co.kr) 홈페이지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