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의 소중함 되새기는 계기가 되길”
상태바
“치아의 소중함 되새기는 계기가 되길”
  • 이상미 기자
  • 승인 2016.04.06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5회 전국 아동바른양치실천 공모전 개최…그림‧서간문 형식으로 내달 13일까지 작품 접수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이 아동의 구강건강 습관향상을 위하 내달 13일까지 ‘제5회 아동바른양치실전 공모전’을 실시한다.

보건복지부와 교육부, 대한치과의사협회와 대한치과위생사협회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본 행사는 8~13세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 주제는 구강보건의 날을 기념하자는 취지에서 “치아야 축하해!”로 지정됐다.

공모전 작품 형식은 ‘그림’과 ‘서간문’으로 나뉘며, 그림으로 응모할 경우 8절지(272*394mm)에 그림을 그린 후 스캔 혹은 사진을 촬영해 그림파일(JPG, JPEG, PNG 형식)로 전달하면 된다.

그림의 경우 보다 자세한 심사를 원하면 온라인 접수 후 별도로 작품원본을 우편발송하면 된다. 서간문 부분 응모자는 공모전 홈페이지(www.khealthcontest.kr)에서 해당 양식을 받아 작성한 후 파일을 등록해야 한다.

수상자 목록은 내달 30일 개발원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되며, 각 수상자의 소속 학교에도 공지된다. 수상 부문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장상 ▲보건복지부장관상 ▲교육부장관상 ▲대한치과의사협회장상 ▲대한치과위생사협회장상 등으로 구성되며, 우수 작품은 향후 건강증진 홍보에 사용될 예정이다.

개발원 관계자는 “구강보건의 날을 소재로 한 이번 공모전을 통해 어린이 스스로 치아의 소중함에 대해 생각해보고, 바른 구강건강 관리를 위해 다짐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타 공모전 관련 자세한 사항은 한국건강증진개발원 홈페이지(http://www.khealth.or.kr)와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문의사항이 있을 시 공모전 운영 사무국(02-334-7005)으로 하면 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