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흥 임플란트로 임상감각 ‘심도 있게’
상태바
신흥 임플란트로 임상감각 ‘심도 있게’
  • 이상미 기자
  • 승인 2016.06.10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광치대, SIS로 실습…SIS Surgical kit‧Luna‧Sola‧Stella 등 사용
▲신흥 Luna 임플란트 실습

(주)신흥의 후원으로 진행 중인 원광대학교 치과대학 임플란트 실습에 대한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해당 실습은 치의학과 4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세부 내용은 ▲SIS(SHINHUNG IMPLANT SYSTEM)를 이용한 이론강의 ▲동영상 시청 ▲실습 ▲증례토론 ▲수기평가 등으로 구성됐다. 동영상의 경우 원광대학교 치과대학 치주과학교실에서 SIS Luna의 활용내역을 담아 제작한 것으로, 수업 시 실습자료로 활용 중이다.

원광대학교 치과대학은 해당 실습을 4학년 2학기에 배치했으며, 수업 진행을 위한 전용 실습실을 마련하는 등 수업의 질 향상에 만전을 기했다

실습에 쓰이는 신흥 제품으로 ▲SIS Surgical kit ▲Luna ▲Sola ▲Stella가 있으며, 해당 제품 실습 시 교수진이 제품 설명 및 시연을 진행하고 있다.

한 학생은 실습 시 사용되는 제품에 대해 “처음에는 페달을 누르는 힘을 조절하고 드릴링을 위해 핸드피스를 적용하기가 어려웠지만, 실습을 반복적으로 진행하면서 어렵지 않게 장비를 조작하게 됐다”고 전했다.

원광대학교 치과대학 치주과 교수는 “신흥 임플란트는 드릴 절삭력 및 식립감이 뛰어난 제품이다”라며 “해당 제품이 임상에서 좋은 결과를 내고 있어 임플란트를 배우는 학생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추후 (주)신흥은 원광대학교 치과대학의 임플란트 실습수업을 정기적으로 열기 위해 지속적인 후원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