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훈 “현집행부 전문의제 책임 회피” 지적
상태바
이상훈 “현집행부 전문의제 책임 회피” 지적
  • 윤은미 기자
  • 승인 2017.02.03 1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의제 ‘원점 회귀’가 최종 대의원 의결사항” 강조…박영섭캠프 비난에 반박도

 

박영섭과 함께하는 스마트네트워크(이하 박영섭캠프)가 지난 1일 제30대 협회장 예비후보들이 대의원총회 결정 및 선거관리위원회 권고를 준수하지 않고 있다는 강도 높은 비난의 입장문을 발표한데 대해 이상훈‧장영준 예비후보의 개혁캠프가 반박에 나섰다.

특히 박영섭캠프가 치과의사 전문의제(이하 전문의제)에 관한 현 집행부의 정책을 불가피한 정부협상 과정상의 문제일 뿐이라고 항변한데 대해 개혁캠프는 책임을 회피하려는 구차한 행태라고 지적했다.

개혁캠프는 “분명 작년 6월 임시대의원총회에서 복지부의 입법예고안 수용여부와 1월 임총 의결사항의 재확인안이 모두 압도적으로 부결됐다”며 “이것이 최종적인 대의원총회 의결사항이자, 치과계 공식 총의인데 현직 부회장으로서 사실관계를 모르는 척 하는 것인지, 이를 준수하기 위한 최소한의 노력은 했는지 되묻고 싶다”고 반박했다.

더구나 “집행부로서는 협회가 갖는 현실적인 한계가 있다”는 박영섭캠프의 발언은 5천만 국민의 구강건강과 3만회원의 운명이 달린 중차대한 문제를 면피하려는 항변에 불과하다는 게 개혁캠프의 지적이다.

박영섭캠프가 모 후보의 기부금 관련 송사를 언급하며 “협회장 후보로서 인식자체에 하자가 있는 것은 아닌지”라는 비난을 퍼부은데 대해서도 입을 열었다.

개혁캠프는 “이상훈 예비후보가 ‘협회장 직선제 운동’을 위한 회원모금을 진행했다가 지방자치단체에 신고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100만원의 약식기소를 받았다”면서 “기부금품법에서 단체의 공동이익을 위한 회원 대상 모금에는 지자체에 신고하지 않아도 된다고 규정하고 있어 항변했으나 덴트포토 사이트 내에 치개협 비회원이 있을 수 있다는 점에서 약식기소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개혁캠프는 “유사 사안인 L플란트 내부고발자를 위한 덴트포토 내의 모금은 타 검찰청에서 무혐의 처분을 받는 등 각 검찰청마다 다른 법의 잣대가 적용된 부분”이라며 “기부금품법의 존재를 몰랐던 것은 불찰이나 도덕적으로는 한점 부끄럼이 없다는 입장”이라고 덧붙였다.

또 개혁캠프는 “박영섭캠프의 잣대대로라면 박영섭 예비후보가 부회장이었던 전임 집행부에서도 불법네트워크척결성금 진행과정에서 기부금품법 위반으로 300만원 약식기소 처분을 받았다”며 “박영섭 예비후보와 최남섭 협회장 역시 공동책임을 지고 협회장직과 후보직에서 사퇴해야 할 것”이라고 반박했다.

개혁캠프는 “치과계가 사상 최초로 직선제를 치르는 30대 협회장선거가 축제 분위기 속에 치러지길 기원한다”며 “벌써 공약 발표는 도외시하고 근거 없는 타후보 비방에 나서는 행태는 사상 최약체로 평가 받는 집행부 후보의 초조한 발로인 것 같다”고 밝혔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