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문 교정 연구업적·성과 한자리에
상태바
동문 교정 연구업적·성과 한자리에
  • 안은선 기자
  • 승인 2017.04.24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4회 서울대 교정과동문 학술대회…박범준·김윤지·김종완·최은아 동문 연자로 나서
▲제14회 서울대 치과대학 치과교정과 동문학술대회

서울대학교 치과대학 치과교정학교실 동문회(회장 차경석 이하 동문회)가 지난 16일 서울대치과병원 8층 강당에서 동문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지난 2013년에 이어 4년여 만에 개최된 이번 동문 학술대회는 올해로 14회를 맞이했으며, 약 80여 명이 참석했다.

강연으로는 먼저 미소사랑치과 박준범 원장이 '악정형장치를 이용하여 치료한 반대교합 환자의 하악골 성장'을 주제로 악정형장치로 치료받은 Class Ⅲ 환자의 누년적 자료 증례연구를 토대로 발표했다.

이어 가톨릭대 서울성모병원 교정과 김윤지 부교수가 'Age-appropriate orthodontic treatment for adults'를 주제로, 중장년층 환자 치료시 환자의 연령, 병적 변화 상태에 따른 적절한 교정치료에 대해 증례를 통해 발표했다.

서울예쁜얼굴치과 김종완 원장은 'Ⅱ급 부정교합에서 악기능 장치 및 헤드기어가 교합평면과 골격에 미치는 효과'를 주제로, 서울이바른치과 최은아 원장은 'TMD를 동반한 환자의 교정치료 - 개념과 증례'를 주제로 발표를 이어갔다.

차경석 회장은 "동문회는 지난 1990년 제1회 동문학술대회 개최 이후 올해까지 27년 간 학술대회를 통해 많은 동문들이 심혈을 기울인 연구를 아낌없이 발표해 줬다"며 "동문회는 동문 참여로 성장하는 생명체로, 동문의 자발적이고 적극적 참여를 통해 함께 성장시켜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