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원가 실전 '턱관절 One Day 세미나' 성료
상태바
개원가 실전 '턱관절 One Day 세미나' 성료
  • 윤은미
  • 승인 2017.08.30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욱 원장 초청연자로 200석 만석…9·10월 실습코스·11월 3차 앵콜강연도 인기 예상

 

턱관절교육연구회가 의정부 TMD치과 김욱 원장 초청 '턱관절 One Day 세미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지난 27일 치과의사회관 5층 대강당에서 열린 이날 세미나는 지난 6월과 7월에 이어 앵콜강연으로 마련됐으며, 이날도 대강당 2백여석을 가득 메워 역대 참가율을 경신했다. 3차 앵콜강연은 11월 5일 신촌 연세대 치과병원 7층 대강당에서 진행된다.

치과의사회관 대강당(200석)이 만석을 이뤘다.

김욱 원장의 턱관절 원데이 세미나는 청강 후 임상에 바로 적용이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으로 꼽힌다. 또 일요일 하루 안에 턱관절진료에 관한 기본적인 내용을 마스터하고,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측두하악관절 자극요법 인증기관 신청 교육이수증을 발급받을 수 있어 장시간 강연에도 참가자들의 이탈율이 적다.

이날도 김욱 원장은 개원가에서 할 수 있는 턱관절장애의 진단 및 치료, 보험청구에 관한 상세한 내용을 짚었다. 또 최근 개원가의 관심이 높은 이갈이 치료를 위한 교합안전장치요법, 이갈이 치료 및 보톡스 주사요법에 대해 실제 임상 증례를 토대로 강연에 나서 호응을 얻었다.

단독연자로 원데이세미나를 이끈 김욱 원장

브레이크타임에는 김욱 원장이 참가자 개개인을 상대로 질의응답에 나서기도 해 눈길을 끌었다.

베이직 강연으로 진행된 이번 세미나를 수료한 참가자들은 오는 9월 17일과 10월 22일 핸즈온으로 진행되는 어드밴스 실전연수회에도 참여할 의지를 보였다.

한 참가자는 "다양한 임상증례를 통해 턱관절치료부터 보험청구까지 배워볼 수 있어 좋았다"며 "핸즈온까지 마스터 하기로 하고 오늘 이미 신청을 마쳤다"고 밝혔다.

한편, 오는 9~10월에 있을 어드밴스 코스와 11월 3차 앵콜강연 신청문의는 턱관절교육연구회(02-3281-0102, 010-8639-1500)로 하면 된다.

김욱 원장은 "실습 강연의 특성상 30명 선착순으로 마감된다"며 "2인1조 팀으로 진단부터 교합장치 제작, 물리치료 시연, 보톡스 시술에 관한 실습을 신청자가 직접 해볼 수 있다"고 밝혔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