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치과병원, QI경진대회 개최
상태바
서울대치과병원, QI경진대회 개최
  • 신수경 기자
  • 승인 2017.11.29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과건강보험’ 관련 발표한 심사관리팀 대상 수상
제9회 서울대학교치과병원 QI경진대회

서울대학교치과병원(원장 허성주 이하 병원)이 지난 17일 오후4시 지하1층 제1강의실에서 ‘2017년도 제9회 서울대학교치과병원 질 향상(QI)활동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의료서비스의 질 향상과 업무 프로세스 개선을 목적으로 매년 개최되는 QI경진대회는 1년 동안 병원에서 진행된 질 향상 활동에 대한 발표와 시상으로 진행된다. 

총 8개 팀이 참여한 올해 대회는 QI위원들의 사전심사와 현장심사를 거쳐 ‘치과건강보험 세부인정기준 제공을 통한 처방 효율성 증대’를 발표한 심사관리팀이 대상을 수상했다. 최우수상은 ‘그룹웨어 시스템 개선을 통한 업무효율 및 내부 고객 만족도 향상’을 발표한 정보기획관리팀이, 우수상은 '바로알자! 진료실 치과 의료 장비 매뉴얼 업그레이드'를 주제로 발표한 치위생행정1팀이 수상했다.

백승학 진료처장은 “QI경진대회는 한 해 동안 의료의 질 향상을 위해 각 부서에서 펼친 다양한 활동을 공유하고 아이디어를 얻어 상호 발전하는 자리다”며 “의료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교직원에게 감사하다”고 밝혔다. 

발표 후에는 ‘서울대학교치과병원 고객만족도향상을 위한 서비스매뉴얼 개선’을 주제로 전년도 QI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치위생행정팀 홍주희 치과위생사의 발표로 지난 1년간의 CQI활동 보고가 이어졌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