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권학술대회 올해엔 "가족과 함께"
상태바
중부권학술대회 올해엔 "가족과 함께"
  • 강민홍 기자
  • 승인 2006.08.2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29일 정부대전청사서 'Better Look Better Function' 주제로

 

▲ CDC2006 구본석 조직위원장
대전과 충남, 충북치과의사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중부권 치과의사회 종합학술대회'(이하 CDC 2006)가 올해에는 스텝, 가족과 함께 하는 명실공히 중부권 치과인들의 축제의 장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

CDC 2006은 대전광역시치과의사회(회장 기태석 이하 대전치)의 주관으로 오는 10월 29일 정부대전청사에서 'Better Look Better Function'을 주제로 치러진다.

먼저 학술대회에서는 해외연자인 일본 요시히로 오노 박사의 '심미 임프란트' 등 총 5개의 강연장에서 치과의사, 스텝, 가족들을 위한 16개의 강연이 펼쳐진다.

CDC 2006 조직위원회 구본석 위원장은 "기존에는 치과의사는 강연을 듣고 따라온 가족들은 이벤트를 관람하는 수준이어서 가족이 함께 하기에 한계가 있었다"면서 "때문에 이번에는 '골프의 신개념', '와인이야기' 등 가족도 함께 들을 수 있는 강연들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또한 구본석 위원장은 "연자를 줄이는 대신 강연시간을 1시간30분이나 2시간으로 길게 잡은 것이 특징"이라면서 "연자가 가지고 온 것을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다 풀어놓게 하기 위해서"라고 설명했다.

학술대회와 함께 진행되는 기자재전시회는 62개 업체 170개 부스가 마련되며, 그 밖에도 임상포스터 공모전 및 전시회, 청사내 전통공예품 전시관, 산림홍보전시관 등 6개의 각종 박물관도 좋은 볼 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대회는 "가족과 함께"를 강조하는 만큼 가족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된다.

대회 전날인 28일 저녁에는 대전시립교향악단의 연주회를 포함한 축하행사가 진행되며, 행사 당일에도 각종 문화제가 열리고, 대전시내 관광버스 투어도 마련된다.

아울러 대전치는 CDC 2006이 개최되는 것에 맞춰 전전날인 27일에는 대전시민들을 대상으로 ▲구강보건연극제 ▲유치원·시민 구강검진 및 상담 ▲구강보건 전시회 ▲치과위생용품 배포를 진행할 계획이다.

CDC 2006 조직위 구본석 위원장은 "올해는 장소도 넓고 쾌적하고, 재미있는 교양강좌 등 가족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많이 준비했다"면서 "회원들의 학술욕구를 충족시키고, 스텝들은 물론 가족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최고의 학술대회가 되도록 최선의 준비를 다 하고 있다"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