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 7대 강국 향한 첫걸음
상태바
바이오 7대 강국 향한 첫걸음
  • 강민홍 기자
  • 승인 2006.08.2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산업진흥원, BIO KOREA 2006 행사 개최

 

차세대 대표 성장동력인 바이오산업을 지원하고 국내외 바이오 기업간의 실질적인 파트너십 구축의 장을 제공하는 국내 최초의 국제 바이오 행사인 'BIO KOREA 2006'이 한국무역협회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의 공동 주최로 다음달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제1회 행사로 전시회, 컨퍼런스, 비즈니스 포럼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국내외 총 400여 개의 기업이 참가하고, 300여 명의 해외바이어 및 투자자를 포함하는 약 2만 명의 바이오산업 관계자들이 참관할 예정이다.

치계 업체 2개 등 약 200개 기업, 300여 부스 규모로 개최되는 전시회에는 국내 대표적인 제약사인 LG생명과학, 한미약품과 더불어 세계적 다국적제약사 화이자, 그리고 대표 바이오기업인 셀트리온, 세원셀론텍 등이 참가한다.

또한 해외로부터는 영국, 호주, 이스라엘이 국가관을 구성하여 참가하고, 미국 펜실베니아주를 비롯하여 유타주, 인디아나주 등 7개 주정부가 홍보관을 구성하는 등 해외 9개국에서 36개사가 참가한다.

특히 16개 트랙, 47개 세션으로 구성되는 이번 컨퍼런스는 'HUPO', 'Stem Cell/Cell Therapy', 'Technology Transfer and Licensing' 등 최근 바이오 기술동향 및 기술사업화에 대한 전문 지식의 장을 준비하여 바이오산업의 현황을 한 눈에 확인 할 수 있도록 한다.

무역협회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국내 바이오 기업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철저한 계획과 정부의 범부처적 협력을 통해 준비되고 있다"면서 "'2016년 세계 7대 바이오강국'이라는 정부의 의지에 비전을 제시하고, 바이오 산업계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