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진테크 '제품 코디제도' 도입 눈길
상태바
세진테크 '제품 코디제도' 도입 눈길
  • 강민홍 기자
  • 승인 2006.09.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덴티스타 5S System' 본격 추진…의료기기업계선 최초

 

▲ 이 책자에는 올바른 멸균절차에서부터 관리요령까지 핸드피스에 관한 포괄적인 정보를 담고 있다
의료용 소독기 전문기업 (주)세진테크(대표이사 유화정)가 국내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해 의료기기 업계로는 최초로 '코디' 시스템을 도입, 올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시범운영에 들어간다.

보건복지부에서 주관하는 '2006 보건의료 R&D사업 연구 신규과제'로 선정돼 '핸드피스 멸균기 개발' 국책과제를 수행하고 있는 세진테크는 '덴티스타'의 성공적인 국내 출시를 기념해 오는 10월부터 '고객만족 5S(Satisfaction) System'을 본격 운영할 계획임을 밝혔다.

'고객만족 5S System'이란 ▲1S(덴티스타 코디 시스템 도입/운영) ▲2S(정기적인 BI(Biological Indicator) Test Report 발급) ▲3S(치과 감염예방 관리시트 제작/지원) ▲4S(제품 고장시 A/S 대체용 기기 무상 지원) ▲5S(제품 하자시 3년 무상 A/S 보장) 등으로 제품 관리에서 A/S/A까지 전반적인 제품관리를 도맡아 해주는 종합 관리 시스템이다.

이는 국내 의료기기업계에서는 최초로 시행되는 시스템으로 제품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임과 동시에 의료기기업계 전반의 제품 서비스 향상의 촉매제로 작용할 가능성도 충분히 있어 향후 성공여부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덴티스타 코디 시스템'은 웅진코웨이 코디제도를 벤치 마킹한 것으로 본사에서 전문적으로 교육받은 코디(코디네이터)가 매월 1회 납품치과에 정기적으로 방문해 제품관리 및 A/S를 도맡아 해주게 된다.

'정기적인 BI(Biological Indicator) Test Report 발급'은 실제 치과에서 사용 중인 덴티스타의 멸균력을 검증하기 위한 테스트로 고온 고압 증기멸균, 과산화수소 멸균, 포름알데하이드 멸균에 있어 미국약전 28 개정판에 공식균주로 지정돼 있으며, 국내 KS규격에도 지정돼 있는 *Geobacillus stearothermophilus를 실험균주로 멸균력을 정기적으로 검증하게 된다.

멸균실험이 끝난 균주는 시험관에 밀봉 후 세진테크 내 기업부설연구소로 이송돼 배양과정을 거친 뒤 균주 검출여부를 확인해 BI Test Report와 함께 최종 멸균 성능 시험 확인서를 직접 발급해준다.

개별 치과에서 BI Test를 하기 위해서는 높은 비용부담 등으로 실제 엄두를 내지 못했던 게 지금까지의 현실이었으나 세진테크 기업부설연구소에서 이에 대한 부담을 모두 책임지고 도맡아 진행하게 되는 것이다.

'치과 감염예방 관리시트 제작/지원'은 최근 복지부에서 발표한 '치과진료 감염방지 기준'에 따라 올 하반기부터 치과 멸균소독에 대한 관할 보건소나 시민단체 등에서 정기적인 점검을 나왔을 때 충분한 제시자료가 될 수 있도록 핸드피스 멸균 소독과정과 관리요령에 대한 종합적인 자료들을 취합한 관리시트를 납품치과에 무료로 제작, 배부해주는 서비스다.

'제품 고장시 A/S 대체용 기기 무상 지원'은 덴티스타가 사용 중 고장이 발생했을 경우 A/S 요청 익일 수거 조치는 물론, A/S기간 동안 사용할 수 있는 대체용 '덴티스타'를 무상 지원해줌으로써 고객의 사용상 불편함이 없도록 하는 시스템이다.

마지막으로 '제품 하자시 3년 무상 A/S 보장'은 제품 구매 후 3년간 '덴티스타'를 무상으로 A/S를 지원하는 것으로 제품에 대한 자신감을 대변해주는 부분이다.

세진테크 유화정 대표이사는 "제품 판매 이전보다 제품 판매 이후를 더욱 중요하게 생각하는 회사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지금껏 보내주신 '덴티스타'에 대한 성원과 관심에 조금이나마 보답하고자 5S System을 마련했다"며 많은 활용을 당부했다.

'덴티스타 5S System' 사용 문의는 051-501-7300나 010-9822-2938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