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보의 감소 따른 치과위생사의 역할은?
상태바
공보의 감소 따른 치과위생사의 역할은?
  • 이현정 기자
  • 승인 2006.09.1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보건치과위생사회, 오는 21일 세미나 열고 치과위생사 업무영역 연구결과 발표

 

대한보건치과위생사회(회장 이근유)가 오는 21일 오전 9시 30분부터 서울대 치과병원 8층 대강당에서 구강보건전문교육 세미나(이하 세미나)를 개최한다.

세미나는 보건(지)소에 근무하는 치과위생사를 대상으로 지역사회 구강보건 사업 수행을 위한 전문 지식 습득과 구강보건사업의 효율적 시행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된 교육 프로그램으로, 이번에는 '공중보건치과의사 감소에 따른 치과위생사의 역할'을 주제로 열리게 된다.

이 날 세미나에서는 우선 보건복지부 유수생 구강보건팀장과 한양여대 치위생과 황윤숙 교수가 연자로 나서 각각 ‘구강보건사업 정책 방향’과 ‘치과위생사 업무영역에 관한 연구 용역 결과 발표 및 질의응답’을 주제로 강연을 펼칠 계획이다.

또한 '교육에 있어서의 spot 이용법'을 주제로 한 한국레크리에이션협회 권성호 이사의 강연도 준비돼 있다.

세미나 일정 마지막으로 진행되는 구강보건사업에 관한 토론 시간에는 참가자들이 구강보건 사업과 정책에 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게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이번 세미나에 참가를 원하는 치과위생사는 대한치과위생사협회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전화 042)257-747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