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C, 중국치과의사 초청 임플란트 연수회
상태바
AIC, 중국치과의사 초청 임플란트 연수회
  • 강민홍 기자
  • 승인 2006.09.2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치과의사들에게 임플란트 자신감 심어줘

 

(주)오스템임플란트(대표이사 최규옥 이하 오스템)의 AIC가 지난 4일부터 8일까지 삼성동 AIC연수센터에서 중국치과의사들을 초청해 임플란트 연수 교육을 시행했다.

이번 초청 연수회에는 중국치과의사 25명이 참가했으며, 샘모아치과 정종철 원장과 가천의대 길병원 김세웅 교수가 Course director로, 가천 의대 길병원 김현민 교수가 Faculty로 참가했다.

정종철 교수는 임플란트의 기본적인 개념과 수술과정, case 발표, drilling 실습 등을 진행했으며, 연수를 받는 중국치과의사가 직접 환자가 돼 Live surgery를 실시키도 했다.

또한 정 교수는 중국 연수 원장과 함께 환자의 진단을 내리고 수술과정을 단계별로 설명한 후 결과에 대한 질의응답을 실시하는 등 실전 위주의 교육으로 연수에 참가한 원장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김세웅 교수는 보철에 대한 제품설명, 선택방법, 환자의 case 발표, 임상에서의 management 등 전반적인 부분에 대해 강의 및 실습을 실시했으며, 연수에 참가한 원장들이 직접 drilling한 모형에서 impression taking 실습을 진행키도 했다

이번 연수회에 참여한 중국치과의사 중 한 명은 "4일 동안의 짧은 연수이지만 큰 자신감과 임플란트에 대한 새로운 지식을 얻고 간다"라고 연수회 참가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AIC는 지난 7월에도 중국치과의사들을 초청해 연수회를 실시, 참가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은 바 있으며, 추후 중국치과의사 교육은 올해 말 중국 현지에서 실시될 계획이며, 인도, 러시아, 대만에서도 올해 안에 추가로 임플란트 연수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