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위생사 '지역사회 활동영역 넓히려면?'
상태바
치과위생사 '지역사회 활동영역 넓히려면?'
  • 이현정 기자
  • 승인 2006.10.1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4일 한국치위생교육학회 학술대회…지역사회 구강보건활동 전망 논의

 

▲ 한국치위생교육학회 남용옥 회장
한국치위생교육학회(회장 남용옥 이하 학회)가 다음달 4일 전북 원광대학교 숭산기념관 2층에서 ‘2006 정기총회 및 종합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치과위생사의 대상자별 구강보건지도활동’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학술대회는 총 3개의 강연과 Oral Session, 일본 지역사회구강보건활동 현장 발표 등으로 구성돼 구강보건지도 활동을 통해 우리나라 치과위생사들의 지역사회 활동량을 높이기 위한 방안에 대해 살펴 볼 계획이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RDH 일본 동경 Public health center의 Harashima 치과위생사가 연자로 나서 ‘일본 치과위생사들의 치과보건지도활동 실제’에 대해 다루게 되며, 부산 치대 예방치과학 교실 김진법 교수가 ‘치과위생사의 지역사회 구강보건활동의 전망’을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또한 한국보건교육협의회 남철현 회장의 ‘보건교육사의 전망과 치과위생사의 보건교육사 자격취득 필요성’에 대한 강연도 있을 예정이다.

이외에도 Oral Session에서는 각각 ‘임산부, 노인에 관련된 구강보건지도 및 임상사례’와 ‘장애인과 관련된 구강보건지도 및 임상사례’ 등 2가지 주제에 대해 총 4명의 연자가 나서 주제 발표 및 질의응답을 진행한다.

한편, 학회는 학술대회의 모든 일정을 마친 후에는 새 임원진 구성과 회칙 개정에 대한 안건으로 ‘2006 정기총회’를 열 계획이다.

학술대회 등록에 관한 문의 사항은 학회 인터넷 홈페이지(www.oralhealth.or.kr)를 참조하거나, 학회 장선희 총무이사(018-615-3426)에게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