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위생사 주최 첫 'QI 경진대회' 열린다
상태바
치과위생사 주최 첫 'QI 경진대회' 열린다
  • 이인문 기자
  • 승인 2019.11.26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큐아이치위회 내달 14일 학술집담회와 함께 개최... 서울대치과병원 등 8개 팀 참가 예정
지난 6월 29일 열린 큐아이치위회 상반기 학술집담회 모습.

한국큐아이치과위생사회(회장 김선경 이하 큐아이치위회)가 내달 14일 2019년 하반기 학술집담회를 개최한다.

서울대치과병원 지하1층 승산강의실에서 진행되는 이번 학술집담회에서는 치과위생사의 지속적인 질 향상(QI)활동을 돕기 위한 3개의 강연과 QI경진대회가 함께 열릴 예정이다.

QI에 대한 기본적인 이론을 공부할 수 있는 강연은 ▲연세대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유세희 치과파트장의 '임상 질지표의 개념과 적용사례' ▲연세대 치위생학과 노희진 교수의 '표준진료지침(Critical pathway)' ▲조선대치과병원 박유미 QI파트장의 '치과에서의 환자안전' 등이 진행된다.

이어 QI경진대회에서는 서울대치과병원과 관악서울대치과병원, 연세대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조선대치과병원, 강남세브란스치과병원, 서울시 장애인치과병원, 단국대치과병원, 경희대치과병원 등 총 8개 팀이 참가해 QI 관련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경연을 벌일 예정이다.

큐아이치위회 김선경 회장은 "이번 QI경진대회는 치과위생사 주최로 개최되는 첫 대회인 만큼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으며, 여러 치과병원의 QI활동을 엿볼 수 있어 앞으로 치과위생사들의 QI활동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지속적인 QI 활동을 통해 치과의원 및 병원에 근무하는 치과위생사들이 선도적으로 의료 질 향상을 추구하면 좋겠다"고 밝혔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