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토존, '에비떼'로 캄보디아서 봉사활동
상태바
덴토존, '에비떼'로 캄보디아서 봉사활동
  • 강민홍 기자
  • 승인 2006.11.0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지 치과의사들 에비떼 간편함·성능에 호평

 

오존살균 워터시스템 전문기업 (주)덴토존(대표이사 구자형)이 지난달 2일부터 10일간 캄보디아 NGO단체인 COHRT(www.info-cambodia.com)와 협력해 캄보디아 현지에서 불우학생을 대상으로 치과진료 봉사활동을 펼쳤다.

덴토존은 이번 봉사활동에서 혁신적 구강라이트인 '에비떼'를 사용해 별도의 수술용 무영등 없이 진료활동을 펼쳤으며, 사용한 제품은 캄보디아 국립대 치과대학에 치과기술 발전을 위해 기증했다.

봉사진료에 참여한 캄보디아 현지 치과의사들은 '에비떼'가 18개의 특수LED와 무선 충전기능으로 6720LUX밝기를 구현해 야외 진료 시 간편하고, 입 안쪽에 그림자가 생기지 않는 장점을 갖고 있어, 많은 관심을 나타냈다.

한편, COHRT는 12년째 캄보디아에서 활동중인 외신기자 출신 한국인 'NGO생명의 빛' 권태인 사무총장이 캄보디아 현지에서 불우학생을 대상으로 숙식을 제공하며 한글과 영어를 가르치는 NGO교육기관이며, 생활에 필요한 모든 것이 부족해 많은 후원이 필요한 상황이다

덴토존은 사소한 것이라도 불우한 캄보디아 학생들을 위해 기증할 물품이 있는 개인이나 단체로부터 지원품을 접수받아 COHRT에 전달할 계획이며, 지원품 접수 전화는 전국 어디서나 1588-2879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