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원주대 치위생학과 '특별재난지역 교육회복프로그램' 진행… 소방서와 연계 옥계초중 방문








강릉원주대학교 치과대학 치위생학과(학과장 신선정 이하 강릉원주대 치위생학과)가 올 4월 강릉 대형 산불과 8월 태풍 미탁 피해를 입은 옥계면의 학생을 대상으로 지난 19일과 20일 양일간 재난 및 학업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학습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자 '꿈꾸는 우리 Cheer up! Change up!'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강릉시 옥계면에 소재한 옥계초등학교 전교생(74명)과 옥계중학교 전교생(42명)이 양일간 각각 참가한 이번 행사에서는 강릉시소방서와 연계해 진행된 재난 및 응급상황에 대한 안전교육(심폐소생술, 하임리히법)과 함께, 강릉원주대 치위생학과 학생들과의 1:1 매칭을 통한 개별 맞춤형 구강건강관리 및 치과위생사 직업체험을 할 수 있는 진로체험이 진행됐다.
강릉원주대 치위생학과 홍보단 학생들로 구성된 팀에서는 옥계초중 학생들에게 구강보건에 대한 이론 교육 및 치면세균막 검사, 칫솔질 및 치실질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으며 3,4학년으로 구성된 또 다른 팀은 개별 맞춤형 구강건강관리(치면세균막 착색, 스케일링, 불소도포 등)를 진행했다.
강릉원주대 치위생학과 신선정 학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옥계초중 학생들의 구강건강을 향상시키고 건강관리에 대한 인지도를 높여 학령기 건강관리 주체자로서 동기를 부여하는 기회가 됐다”며 “치위생학과 학생들에게도 지역사회의 환경을 이해하고 지역사회 연계활동을 위한 역량을 강화시키는 좋은 경험이 되었을 것”이라고 평가했다.






Tag
#N
저작권자 © 건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