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오스템 임플란트 노하우' 전수 중
상태바
중국 '오스템 임플란트 노하우' 전수 중
  • 강민홍 기자
  • 승인 2006.12.0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스템 AIC, '중국 Implant 연수회' 개최…베이징서 4일 과정으로

 

오스템(대표이사 최규옥)의 '중국 AIC Implant 연수회'가 지난달 18일부터 21일까지 총 4회 과정으로 중국 베이징에서 실시됐다.

이번 연수회에는 중국 치과의사 총 16명이 참가했으며, 우순섭(나인빌치과) 원장이 연수회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회의 1회 차에는 임플란트의 역사와 기본적인 이해 위주로 강의가 진행됐으며 구강의 해부학적 구조를 알아보는 파노라마 Tracing 실습도 이어졌다.

또한, 2회 차에는 실습용 block bone을 이용한 드릴링 실습과 돼지족을 이용한 suture 실습이 진행됐는데 돼지족을 이용해 실습을 하는 것 자체가 중국 치과의사들에게는 파격적으로 와 닿았다고 한다.

3회 차는 치아모형에 임플란트를 식립하는 과정을 진행했으며, 연수 마지막날에는 임플란트를 식립한 모델을 이용해 임플레션 실습을 진행했다.

Course Director인 우순섭 원장의 열정적인 강의와 중국 치과의사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중국연수회는 매우 성공적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연수에 참가한 치과의사들은 대부분 임플란트 식립 경험이 없었으며, 단순한 제품 소개가 아닌 임플란트 수술 전반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을 받았다는 측면에서 큰 만족을 표했다.

특히, Course Director의 풍부한 임상 경험에서 나온 수술 과정에서의 주의점들에 대한 노하우 전수는 중국 치과의사들에게 매우 인상적이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연수 참가자 중 일부 임플란트 시술 경험이 있는 치과의사들도 "이전에 받아본 적이 없는 체계적인 교육으로 향후 기술 발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할 정도로 이번 연수회는 평이 좋았다.

오스템 중국법인은 이번 연수회를 계기로 교육을 통한 중국의 임플란트 보급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며 이달 중 제2회 연수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