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voclar Vivadent 심포지움' 28일 부산서
상태바
'Ivoclar Vivadent 심포지움' 28일 부산서
  • 강민홍 기자
  • 승인 2007.01.0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 to Z Clinical Guide to Dental Esthetic Restorative Treatment

 

신흥은 작년과 재작년 1월, 800여 임상의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내며, 새롭게 맞이하는 한 해 학술의 장을 활짝 열었던 'Ivoclar Vivadent Korea Symposium'을 올 해에는 오는 28일 부산대학교 강당에서 부산 치대 평생교욱위원회와 공동으로 개최한다.

'A to Z Clinical Guide to Dental Esthetic Restorative Treatment"란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접착과 심미수복 분야에서 임상의들에게 널리 알려진 7명의 연자를 초빙해 기초에서부터 임상에 이르기까지 접착 심미수복 전 영역에 대한 다양한 강연과 토론을 펼침으로써 심미수복에 대한 임상의들의 갈증을 말끔히 해소할 예정이다.

1부에서는 'Self-Adhesive와 레진 시멘트의 올바른 선택과 사용법'에 대한 최경규 교수의 강의를 시작으로 김현철 교수의 'estoring Endodontically Treated Teeth; Esthetic Post and Endo Crown'에 대한 강의가 이어지며, 이규복 교수와 권태엽 교수는 'Triteria for success of Porcelain laminate veneer'에 대한 강의를 동시에 진행한다.

1부 순서 마지막에는 Panel Discussion이 이어져 강의에 대한 질의응답과 토론을 펼침으로써 중간정리의 시간을 갖는다.

2부에서는 장명조 원장으로부터 '심미치과 마케팅'에 대해 살펴보며, '복합레진을 이용한 전치부 심미수복'에 대한 박성호 교수의 강의가 이어진다.

이어 구치부 복합레진의 적응증, 와동형성법, 접착제의 선택 및 사용법, 충전 시 주의사항, 이장재 사용의 효과 및 장단점, 적절한 접촉면의 형성법, 과민증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들에 대해 알아보는 박정원 교수의 '구치부 복합레진 수복의 단계별 주의사항 및 술식'에 대한 강의가 진행된다.

또한 2부 마지막에도 Panel Discussion으로 강연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고 연자와 청중간의 심도있는 토론이 이어질 예정이다.

특히 이번 심포지엄은 상대적으로 대규모 양질의 강연회 참가 기회가 적은 지방 임상의들을 위해 특별히 기획된 학술행사로, 보수교육 점수 3점이 인정돼 영남권 임상의들의 더 큰 관심을 불러모으고 있다.

강연회 신청은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덴탈세미나 사이트에서 등록 및 상세 강연회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등록 문의는 080-801-1580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