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이 더욱 기대되는 여성 감독들의 작품들
상태바
2021년이 더욱 기대되는 여성 감독들의 작품들
  • 서경건치
  • 승인 2021.02.16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이철의 영화로 세상읽기 1.

★ 타오르는 여인의 초상 (Portrait of a Lady on Fire)

- 감독 : 셀린 시아마(Celine Sciamma)
- 출연 : 노에미 멜랑(Noemie Merlant), 아델 에넬(Adele Haenel)
- 줄거리 : 초상화를 그리는 화가 마리안느(노에미 멜랑)는 원치 않는 결혼을 앞둔 귀족 아가씨 엘로이즈(아델 에넬)의 결혼 초상화 의뢰를 받는다. 엘로이즈 모르게 그림을 완성해야 하는 마리안느는 비밀스럽게 그녀를 관찰하며 알 수 없는 묘한 감정의 기류에 휩싸이게 된다. 
- 별점 : 4.5 / 5.0
- 맛보기 영상

 

 

★ 남매의 여름밤

- 감독 : 윤단비
- 출연 : 최정운, 박승준, 양흥주, 박현영, 김상동
- 줄거리 : 방학 동안, 아빠(양흥주)와 함께 할아버지(김상동) 집에서 지내게 된 남매 옥주(최정운)와 동주(박승준), 그렇게 오래된 2층 양옥집에서의 여름이 시작되고 한동안 못 만났던 고모(박현영)까지 합세하면서 기억에 남을 온 가족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 별점 : 4.0 / 5.0
- 맛보기 영상

 

 

★ 소리도 없이

- 감독 : 홍의정
- 출연 : 유아인, 유재명, 윤승아, 임강성
- 줄거리 : 범죄 조직의 하청을 받아 근면성실하고 전문적으로 시체 수습을 하며 살아가는 태인(유아인)과 창복(유재명). 어느 날 단골이었던 범죄 조직의 실장 용석(임강성)에게 부탁을 받고 유괴된 11살 아이 초희(문승아)를 억지로 떠맡게 된다. 그런데 다음 날 다시 아이를 돌려주려던 두 사람 앞에 용석이 시체로 나타나고, 두 사람은 예기치 못한 사건에 휘말리게 되는데…
- 별점 : 4.0 / 5.0
- 맛보기 영상

 

 

★ 안티고네 (Antigone)

- 감독 : 소피 데라스페(Sophie Deraspe)
- 출연 : 나에마 리치(Nahema Ricci), 라와드 엘-제인(Raward El-Zein)
- 줄거리 : 캐나다 몬트리올에 정착한 이민자 가족의 막내 안티고네(나에마 리치)에게 비극이 벌어진다. 두 오빠 중 하나가 경찰의 총에 맞아 사망하고, 하나(라와드 엘-제인)는 그 자리에서 구속된 것. 사랑하는 가족을 지키고 싶은 안티고네는 오빠 대신 감옥에 들어가고, 용기 있는 그의 행동에 대중들은 안티고네를 SNS 영웅으로 만들기 시작하는데...
- 별점 : 4.0 / 5.0
- 맛보기 영상

 

 

★ 찬실이는 복도 많지

- 감독 : 김초희
- 출연 : 강말금, 윤여정, 김영민, 윤승아, 배유람
- 줄거리 : 집도 없고, 남자도 없고, 갑자기 일마저 똑 끊겨버린 영화 프로듀서 찬실(강말금). 현실은 망했다 싶지만 친한 배우 소피(윤승아)네 가사도우미로 취직해 살길을 도모한다. 그런데 소피의 불어선생님 영(배유람)이 누나 마음을 설레게 하더니 장국영(김영민)이라 우기는 비밀스런 남자까지 등장! 새로 이사간 집주인 할머니(윤여정)도 정이 넘쳐 흐른다. 평생 일복만 터져왔는데, 영화를 그만두니 전에 없던 복도 들어오는 걸까?
- 별점 : 3.5 / 5.0
- 맛보기 영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