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임플란트, 기업 분할 추진
상태바
오스템임플란트, 기업 분할 추진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1.04.19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적분할 통해 지주회사 체제로 개편… 장기적 성장 위한 기업 지배구조 기틀 마련
오스템트윈타워
오스템트윈타워

치과계 1위 기업인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 이하 오스템)가 기업가치와 주주가치의 제고를 위해 기업분할을 추진한다. 현재의 오스템을 인적분할을 통해 향후 지주회사와 사업회사로 운영하는 것.

오스템은 지난 15일 “이번 분할을 통해 효율적인 사업구조와 합리적인 의사결정 체계를 구축, 경영효율성과 사업경쟁력을 제고하고, 궁극적으로는 장기적인 성장을 위한 기업 지배구조를 확립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사업적인 측면에서는 회사의 성장을 위한 사업포트폴리오를 효과적으로 구축하는 동시에 전사 차원에서 중요하게 추진하고 있는 디지털덴티스트리(Digital Dentistry) 사업의 경쟁력을 고도화 한다는 계획이다.

분할 후 존속회사는 투자, 브랜드, R&D 및 경영인프라를 맡게 되면서 지주회사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또한 분할 후 신설되는 회사는 회사의 주력인 임플란트를 비롯해 치과장비, 치과재료, IT서비스 등 주요 제품의 영업, 생산, 마케팅, 물류 등의 사업을 맡게 된다. 두 개의 회사는 준비작업을 거쳐 각각 변경상장과 재상장 절차를 진행하게 되며, 새로운 모습을 드러낼 전망이다.

오스템은 “이번 분할을 통해 회사의 수익성을 강화하고 경영위험은 분산해 성장성과 안정성을 갖춘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게 된다”며 “궁극적으로는 시장에서 적정한 가치평가를 받음으로써 기업가치와 주주가치를 극대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분할에 대한 의미를 밝혔다.

오스템은 올 상반기 상장예비심사를 거쳐 분할기일을 오는 9월로 예정하고 있다. 변경상장 및 재상장 예정일은 오는 10월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