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임플란트 가이드 완벽 마스터”
상태바
“디지털 임플란트 가이드 완벽 마스터”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1.04.22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덴티스 '2021 SQ GUIDE 임상 세미나' 성료… 핸즈온 실습 통해 디지털 가이드 수술 기본기 다져
서울 세미나 장면.
서울 세미나 장면.

덴티스(대표 심기봉)의 '2021 SQ GUIDE 임상 세미나'가 지난 17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덴티스의 SQ GUIDE 임상 세미나는 매회 참여 접수 단계부터 조기마감을 기록하면서 높은 만족도와 긍정적인 평가를 받아 왔다. 

총 3회차 코스로 진행된 이번 세미나는 지난 3월 20일과 4월 10일에는 서울에서 연수서울치과 나기원 원장이 연자로 나섰으며, 지난 17일 창원에서는 바른플란트치과 윤상용 원장이 연자로 나서 덴티스의 디지털 임플란트 가이드 시스템 ‘SQ GUIDE’에 대한 전반적인 강의를 통해 실제 임상 프로토콜과 노하우를 아낌없이 공유하면서 다양한 임상 케이스와 실습을 중심으로 핵심 노하우를 전수했다.

세미나 커리큘럼은 크게 디지털 가이드 시스템에 대한 기본 개념을 먼저 탄탄히 세우고 가이드 수술까지 완벽 마스터하는 내용으로 구성했으며, 디지털 워크플로우부터 ‘SQ GUIDE’에 대한 특성, ‘SQ GUIDE’ 사용 및 임상 적용과 더불어 깊이 있는 내용의 임상팁을 공유하면서 큰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덴티스가 지난해 10월 공식 출시한 새로운 임플란트 UV 조사기 ‘SQUVA’ 사용 후 UV 조사된 임플란트를 직접 식립하는 시간을 갖는 등 ‘SQ GUIDE’를 활용한 핸즈온 실습을 통해 디지털 가이드 수술의 기본기를 다질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덴티스는 “특히 이번 세미나에서는 직경 5.5 Fixture와 직경 3.5·4.0 MINI Fixture가 추가돼 앞으로 ‘SQ GUIDE’를 이용해 식립할 때 선택할 수 있는 요소가 늘었고, 개구량이 협소한 환자의 경우 buccal 쪽이 open돼 있는 C-type sleeve를 이용해 수술을 좀더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는 점을 강조했다”고 전했다.

창원 세미나 장면.
창원 세미나 장면.

한편 덴티스는 내달 22일부터 천안과 서울에서 '가이드를 가이드 해드립니다' 세미나를 진행한다. 엘에이치과 최용관 원장과 서울스마트치과 김현동 원장이 연자로 나서 총 3회차 코스로 ‘가이드 임플란트 입문과 임상적 이용’이라는 주제 아래 디지털 가이드 시스템의 개념부터 핸즈온 실습까지 두 연자의 실제 임상팁을 아낌없이 전수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덴티스의 임상&교육 플랫폼 ‘OF DENTIS’ 홈페이지에서 확인 및 문의, 접수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