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시험 합격 최종 노하우 대공개
상태바
장기시험 합격 최종 노하우 대공개
  • 안은선 기자
  • 승인 2021.05.18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치신문TV』 허원범 원장 인터뷰…건치가 알려주는 공부비법 ‘공부보다 좋아하는 것은 버려라!’
『건치신문TV』 건치가 알려주는 공부비법 ‘공부보다 좋아하는 것은 버려라!’ (제작=문수빈)
『건치신문TV』 건치가 알려주는 공부비법 ‘공부보다 좋아하는 것은 버려라!’ (제작=문수빈)

인생을 결정하는 시험을 위해서 우리는 흔히 잠을 줄여야 한다던지, 게임을 끊으라는 말을 당연하게 듣는다. 결국 무엇이 인생의 우선순위가 무엇인지 묻는 질문과도 같은 것이다. 

『시험의 전략 – 반드시 합격하는 수험공부법』 책의 저자인 허원범 원장의 인터뷰 대망의 3탄에서는 공부를 위해 우리가 버려야만 하는 것들과 그 이유에 대해서 다룬다.

허 원장은 “당연히 게임이나 연애가, 취미생활이 공부보다 훨씬 재밌다”면서도 “공부를 하면서 느낄 수 있는 즐거움이 있는데 이보다 더 좋은 일 같은 건 과감히 포기해야 목표를 이룰 수 있다”고 밝혔다.

또 이번 영상에서는 치의학전문대학원 시험(DEET)뿐 아니라 사법고시, 행정고시, 공인회계사 시험 등 각종 고시라 불리는 수험생들과의 인터뷰를 토대로 허 원장이 체계적으로 정리한 합격생들의 공통점을 드디어 공개한다.

특히 허 원장은 “보통 수험생활 관련 서적을 보면 이론서가 대부분인데, 나는 나의 경험과 멘토링 경험, 합격생들의 인터뷰를 통해 공통된 내용을 정리해 최대한 객관적으로 쓰기 위해 노력했다”며 “역작을 만들어 보자는 생각으로 집필에 임했으며, 단순 이론이 아니라 실제 시험공부에서 즉각적으로 써 먹을수도 있는 노하우를 집대성했다”고 강조했다.

한편, 영상은 링크(https://youtu.be/hC3R1KMj8-k)나 아래 배너를 클릭하면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