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치과병원, ‘최고감사인상’ 수상
상태바
서울대치과병원, ‘최고감사인상’ 수상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1.12.22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민석 상임감사, 2021 한국공공기관 감사인대회서 수상 영예
서울대치과병원 김민석 상임감사(왼쪽에서 3번째)가 ‘최고감사인상’을 수상했다.
서울대치과병원 김민석 상임감사(왼쪽에서 3번째)가 ‘최고감사인상’을 수상했다.

서울대학교치과병원(병원장 구영 이하 서울대치과병원) 김민석 상임감사가 지난 16일 여의도 The-K타워 그랜드홀에서 개최된 ‘2021 한국공공기관 감사인대회’에서 ‘최고감사인상’을 수상했다.

‘한국공공기관 감사인대회’는 한국공공기관감사협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적극적인 감사업무를 통해 기관의 경영 효율성과 부패척결, 청렴윤리 문화 등을 제고한 공공기관 및 공공기관 감사업무 종사자를 발굴·포상하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최고감사인상’은 재임 중 공공기관 발전에 크게 기여한 최고감사인 또는 공직자로서 윤리경영 및 청렴문화 확산에 크게 기여한 자에게 시상하고 있다.

김민석 감사는 적극적이고 체계적인 감사 활동을 통해 서울대치과병원이 ▲감사원 주관 ‘2021년 자체감사활동 심사’ A등급 획득(2년 연속) ▲교육부 주관 ‘2021년도 부패방지 시책평가’ 결과 최우수 등급 획득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공공의료기관 청렴도 평가’ 종합청렴도 1등급 획득(전국 1위) 등의 결과를 얻어낼 수 있게 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김 감사는 이날 수상소감을 통해 “이번 수상은 병원장을 비롯한 서울대치과병원의 구성원 모두가 적극적이고 자율적으로 윤리경영 및 청렴문화 실천에 참여하고 노력왔기에 가능했던 것”이라며 “앞으로도 국가중앙치과병원의 위상과 소명에 걸맞게 대국민 책무를 충실하게 구현해가는 병원이 될 수 있도록 최고감사인으로서의 역할을 더욱 성실히 수행해나가겠다"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