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재단, 장애인 구강관리 영상 ‘제작’
상태바
스마일재단, 장애인 구강관리 영상 ‘제작’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2.01.05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 구강질환 예방 목적… 전국 장애인 보호자 400명에 배포
『장애인 구강관리 Q&A 영상』의 한 장면.(사진제공= 스마일재단)
『장애인 구강관리 Q&A 영상』의 한 장면.(사진제공= 스마일재단)

스마일재단(이사장 김경선)이 지난달 30일 전국 장애인 보호자 400명을 대상으로 장애인 구강건강관리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장애인 구강관리 Q&A 영상』을 제작·배포했다고 밝혔다.

이번 영상제작 사업은 한국증권금융 꿈나눔재단의 후원으로 일상적인 장애인 구강건강관리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올바른 구강건강관리 방법을 익혀 장애인들의 구강질환을 예방할 목적으로 진행됐다.

스마일재단은 “장애인 구강건강관리에 대한 열의가 있는 전국 장애인 보호자들을 대상으로 장애인 구강건강관리에 대한 질문 내용을 조사한 뒤 그에 대한 전문가의 답변을 영상에 담았다”면서 “영상을 시청한 장애인 보호자들은 현장에서 가장 어려운 치과진료를 거부하는 장애인에 대한 대처방안 등 평소 궁금해했던 내용들을 담고 있어 매우 유익한 영상이라는 반응을 보였다”고 전했다.

『장애인 구강관리 Q&A 영상』은 장애인치과센터 ‘더스마일치과’ 김우성 센터장, 리빙웰치과병원 김현철 병원장, 은평성모병원 감세훈 교수, 더스마일치과 김현희 치과위생사 등의 전문가들이 장애인들의 구강건강관리에 대한 궁금증과 실제 현장에서 부딪히고 있는 어려운 문제들에 대해 질의응답하는 형태로 구성돼 있다.    

스마일재단 김경선 이사장은 “장애인들의 구강건강을 위해 치료만큼이나 더 중요한 것은 예방”이라며 “예방을 위해서는 장애인 보호자들의 역할이 중요한데 이번 Q&A 영상을 통해 실생활에서 장애인들의 구강건강관리시 발생하는 문제들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