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 턱관절협, 턱관절 세정술 ‘집중 연수회’
상태바
(사) 턱관절협, 턱관절 세정술 ‘집중 연수회’
  • 이현정 기자
  • 승인 2007.01.3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3월 17, 18일 양일간…세정술 원리부터 술식까지 총정리

 

▲ (사) 대한턱관절협회 정훈 회장
(사)대한턱관절협회(회장 정훈 이하 턱관절협)가 오는 3월 17일부터 이틀간 서울아산병원 치과세미나실에서 제26기 턱관절 세정술 연수회를 개최한다.

이번 연수회는 ‘턱관절 세정술의 적응증과 술식’을 주제로 한 단기 집중 코스로 정훈 회장을 비롯한 이한주 박사·김영균·이부규·안강민 교수 등이 연자로 나서 열띤 강연을 펼칠 계획이다.

연수회 첫날인 17일에는 정훈 회장이 ‘TMD의 치료계획 및 턱관절 세정술의 적응증 선택’과 ‘턱관절 세정술과 동시에 진행되는 Hyaluronic Acid 주입 및 초미세직경내시경술’에 대해 강연하며, 김영균·이부규 교수가 ‘턱관절 세정술 기법’과 ‘턱관절 세정술의 임상적 적용증례’에 대해 각각 강연한다.

또 계속해서 안강민 교수와 이종호 교수가 각각 ‘턱관절 세정술의 합병증 및 주의사항’과 ‘턱관절 세정술로 치료 불가능한 증례의 선별방법 및 치료방법’에 대해 강연하고, 양병호 교수가 ‘턱관절 세정술 전 후의 스프린트 치료’를 강연하는 것을 끝으로 첫째 날 일정을 모두 마치게 된다.

연수회 둘째날은 턱관절 세정술 시연회와 실습이 오전 9시부터 오후 2시까지 진행된다.

정훈 회장은 “치료가 간단하고 효과가 탁월한 턱관절 세정술의 보급을 위해 원리에서 술식까지 모든 것을 개원의들이 효과적으로 배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집중연수회를 마련했다”면서 “나날이 늘어가는 턱관절 장애 환자들에게 새 희망을 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라는 뜻 있는 선생님들과 함께 할 수 있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회는 대한치과의사협회 보수교육점수 4점이 인정되며, 참가자들에게는 시가 25만원 상당의 턱관절 세정술 킷을 10만원에 구입할 수 있는 특전도 주어진다.

등록비는 개원의 40만원(공보의 25만원)이며 등록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턱관절협 사무국(02-776-1298)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