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대치과병원 최초 3년 연속 A등급"
상태바
"국립대치과병원 최초 3년 연속 A등급"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3.06.23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대치과병원, 교육부 기타공공기관 경영실적 평가서 ‘우수’ 등급 획득
서울대치과병원 전경.
서울대치과병원 전경.

서울대학교치과병원(원장 이용무 이하 서울대치과병원)이 교육부에서 실시한 ‘2022년도 기타공공기관 경영실적 평가’에서 국립대치과병원 최초로 3년 연속 ‘우수(A)’등급을 획득했다.
 
기타공공기관 경영평가는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따라 기타공공기관의 자율‧책임경영체계 확립을 위해 매년도 경영노력과 성과 등을 평가하는 제도다. 각 소관 정부부처에서 평가를 관장하며 서울대치과병원은 교육부 소관 19개 기타공공기관 중 하나이다.

교육부는 소속기관의 규모나 성격 등을 토대로 2개 유형으로 분류해 평가를 진행한다. 서울대치과병원은 국립대병원과 국립대치과병원으로 구성된 1유형으로 분류됐으며 교육부는 ▲경영전략 및 경영관리 ▲사회적 책임과 성과 ▲주요사업관리와 성과 등 총 3개 범주로 평가를 실시했다. 평과 결과는 탁월(S)·우수(A)·양호(B)·보통(C)·미흡(D)·아주 미흡(E) 등 6등급 체계로 구성됐다.

서울대치과병원은 ▲원스톱협진센터 운영 내실화를 통한 진료실적 증가 ▲학생 임상교육 점검을 위한 회의체 운영 ▲환자안전 및 감염관리 ▲개인정보보호 ▲노사관계 관리역량 강화 노력 등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서울대치과병원은 총 14개 병원 중 5위인 총점 82.3점으로 우수(A)등급을 획득했다.

이용무 원장은“코로나19 팬데믹 등 여러 제약조건이 많았던 상황에도 전 교직원들이 합심해 헌신적인 노력을 기울인 끝에 얻은 뜻깊은 결과라 생각한다”며 “향후 공익과 효율을 모두 충족하는 경영모델을 구축하고 공공구강보건의료 역할을 강화해 국민 여러분께 신뢰받는 국가중앙치과병원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