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임상교육 '마스터코스' 개강
상태바
프리미엄 임상교육 '마스터코스' 개강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3.06.27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스템, 내달 1일부터 내년 6월까지 마곡 본사서 개최
강충규·김진구·김학후 원장 등 국내 최고 연자진 '구성'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 이하 오스템)가 오는 7월 1일부터 서울 마곡에 위치한 본사 OIC(Osstem Implant Training Center) 연수센터에서 마스터코스(MASTER COURSE)를 개강한다. 

오스템 마스터코스가 오는 7월 1일 개강한다.
오스템 마스터코스가 오는 7월 1일 개강한다.

내년 6월 1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마스터코스에서는 케이치과 강충규 원장과 연세구치과 김진구 원장, 구울담치과병원 김학후 원장이 각각 ▲베이직 ▲수술 ▲보철 과정을 담당해 임플란트 수술 및 보철의 기본부터 심화과정까지를 다룰 예정이다.

오는 7월 1일부터 진행되는 강충규 원장의 ‘마스터코스 베이직’ 과정은 임플란트 시술의 개념과 기초에 집중한다. GBR이나 SINUS, 발치 후 즉시식립에 대한 기본개념과 WIDE & MS도 교육에 포함돼 있다. 7~8회차에는 임플란트 보철 강의도 진행해 임플란트 수술과 보철에 대한 기본기를 탄탄하게 다질 계획이다.

김진구 원장은 올 10월부터 내년 2월까지 ‘마스터코스 수술’ 과정을 담당한다. FGG, AFG, CTG 등 soft & Hard Tissue Management와 Crestal approach, Lateral apporoach Sinus Surgery, narrow 식립에서 임플란트 식립방법 등 수술 심화과정에 대한 이론 및 임상 노하우를 전수한다. 임플란트 원가이드 시스템을 배울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될 예정이며 이비인후과 전문의 김영진 원장이 특별 연자로 출연해 SINUS 특강을 진행한다.

끝으로 김학후 원장은 내년 3월부터 6월까지 ‘마스터코스 보철’ 과정을 맡는다. 김 원장은 임플란트 식립위치 및 각도에 따른 abutment 선택 및 인상채득 과정과 무치악 케이스에서 locator를 이용한 implant overdenture 등 다양한 보철 관련 내용을 다룬다. 보철 심화과정으로 Edentulous 환자의 치료옵션과 Full fixed implant 보철 등 복잡한 무치악 환자의 교합상태 고려 후 치료계획을 세우는 방법도 전달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이번 마스터코스에서는 참가자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LIVE SURGERY를 포함해 구강모형 그대로를 재현한 교보재를 활용한 실습기회가 다양하게 주어질 예정이다.

오스템은 “이번 마스터코스는 임플란트 수술의 기초부터 심화과정까지 폭넓게 다루면서 다양한 케이스에 적절한 수술방법을 배우고 수술에 대한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구성했다"며 "각 과정마다 연자들의 풍부한 임상 케이스를 공유, 참가자들의 진료폭을 넓히는 데 중점을 뒀다. 국내 최고 수준의 연자진을 통해 베이직코스는 물론 무치악 환자 케이스 계획 세우기부터 심화보철 과정까지 밀착 교육을 받을 수 있어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