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골·카자흐스탄서 '건강상담회' 개최
상태바
몽골·카자흐스탄서 '건강상담회' 개최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3.07.21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대치과병원, 현지 주민 대상 악안면성형·임플란트·사랑니 등 치과 관련 무료 상담 '진행'
최원재 교수가 몽골 울란바토르 현지 주민을 대상으로 건강상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최원재 교수가 몽골 울란바토르 현지 주민을 대상으로 건강상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서울대학교치과병원(병원장 이용무 이하 서울대치과병원)이 지난 7일과 12일 각각 몽골과 카자흐스탄에서 현지 주민을 대상으로 치과질환 관련 건강상담회를 진행했다.

턱교정·안면윤곽수술센터 최원재 교수를 포함한 서울대치과병원 의료진은 몽골 울란바토르 제4병원과 카자흐스탄 알마티 ‘돔 프리요모프’에서 30여 명의 현지 주민들에게 악안면성형과 임플란트, 사랑니, 악안면기형 등 주요 치과질환에 대한 무료상담을 진행했다.

카자흐스탄 알마티에서 임플란트 상담을 받은 카파노프 씨(57세)는 “치과진료에 대한 고민이 많았는데 서울대치과병원 의료진의 꼼꼼한 진단과 상세한 설명이 인상 깊었다”며 “나중에 기회가 되면 한국을 방문해 치과진료를 받아보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카자흐스탄 알마티에서의 무료상담 장면.
카자흐스탄 알마티에서의 무료상담 장면.

이용무 병원장은 “이번 상담회를 통해 한국의 선진 치의료서비스를 해외에 알리는 좋은 계기가 됐다고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경로를 통해 우리의 진료역량을 적극적으로 홍보함으로써 ‘K-치의료 서비스’를 해외에 전파, 외국인환자 유치에 힘을 쏟겠다”고 전했다.

한편 서울대치과병원은 지난 2009년 보건복지부로부터 외국인환자유치 의료기관으로 등록된 데 이어 2021년에는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으로부터 서울의료관광 협력기관으로 선정됐으며 올 7월에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으로부터 외국인환자 유치사업 수행을 위한 심화컨설팅 대상기관으로 선정되면서 외국인환자 유치확대를 위한 노력을 이어갈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