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타민D', 치과용 영양보충제로 '각광'
상태바
'오스타민D', 치과용 영양보충제로 '각광'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3.07.25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骨 형성에 도움주는 비타민D3… 오스템, "하루 1알 복용”

'임플란트 판매량 세계1위'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 이하 오스템)가 선보인 '오스타민D(Osstamin D)'가 임플란트수술 환자들을 위한 영양보충제로 주목받고 있다. 하루 1알 복용으로 간편하게 비타민D3를 보강할 수 있다는 점이 인기 배경이다.

오스타민D
오스타민D

비타민D3는 골의 형성과 유지에 필수적인 칼슘과 인의 흡수와 이용에 관여하는 성분이다. 흔히 골다공증 위험을 낮추기 위해 권장되는데 임플란트 수술의 성패를 좌우하는 잇몸 속 치조골의 건강 역시 골의 범주에서 비타민 D3가 중요한 역할을 한다.

실제로 해외 각종 연구와 논문자료에 따르면 혈중 비타민D3 농도는 임플란트수술 결과에 주요한 영향을 미친다. 골을 생성하고 질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치주염 개선과 예방에도 기여하기 때문이다.

미국 임상내분비대사학회는 학회지를 통해 혈중 비타민D3 농도를 권장수준으로 높이기 위해 성인 기준 매일 2,000IU 수준의 비타민D3 복용이 필요하다고 밝히기도 했다.

'오스타민D'에는 이같은 기능의 비타민D3가 최적 함량인 2,000IU가 함유돼 하루 1알씩만 섭취해도 골 건강을 지키는 데 도움을 준다. 골을 형성하고 유해산소로부터 골을 보호해주는 망간, 신경과 근육기능 유지에 필요한 마그네슘 등의 유효성분이 함께 배합돼 있다. 다양한 성분이 들어 있는데도 정제 사이즈가 작아 목 넘김에 부담이 없다는 점도 특징이다.

오스템은 "오스타민D에는 글로벌 1위 비타민 원료사인 DSM으로부터 공급받은 고품질 비타민D3가 2,000IU 함유돼 꾸준히 복용하면 치조골을 포함한 골 건강개선에 도움을 준다"며 "임플란트수술 전후의 환자들에게 필수적인 영양보충제로 치과의 전문성을 돋보이게 하는 판촉물로도 인기가 치솟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오스템은 구강건강연구소를 중심으로 R&D 투자를 확대, 구강건강 관련 건강기능식품을 지속적으로 연구·개발하고 향후 구강건강 토탈솔루션 라인업 구축에 나설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