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GA’MIND ‘파이널 리그’ 진출자 확정!
상태바
MEGA’MIND ‘파이널 리그’ 진출자 확정!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3.07.26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가젠, 대륙별리그 우승자 20명 선발… “글로벌 연자 발굴로 치의학계 성장 이끌 것”

메가젠임플란트(대표 박광범 이하 메가젠)가 차세대 글로벌연자 발굴 프로젝트 MEGA’MIND 2023(이하 MEGA’MIND)의 대륙별리그 우승자 20명을 선발했다.

MEGA’MIND 2023 파이널리그가 오는 10월 12일 튀르키예 안탈리아에서 개최된다.
MEGA’MIND 2023 파이널리그가 오는 10월 12일 튀르키예 안탈리아에서 개최된다.

국가별리그, 대륙별리그, 파이널리그 순으로 치뤄지는 MEGA’MIND는 지난해 12월부터 올 3월까지 전세계 모집으로 진행됐으며 총 50여 개국 330여 명이 지원, 시작부터 뜨거운 열기로 주목받았다.

지난 3월 2일부터 6월 2일까지 진행된 국가별리그는 비대면‧대면 15분 프리젠테이션으로 펼쳐져 총 75명의 우승자가 대륙별리그에 진출했다. 또한 지난 6월 26일부터 7월 13일까지 중동아프리카, 아시아, 대한민국, 유라시아, 아메리카&오세아니아, 유럽 등에서 동시에 동일한 방식으로 진행된 대륙별리그에서는 치열한 경쟁 끝에 총 20명의 우승자가 선발됐다.

국가별리그 우승자 75명 중 재지원자가 19명으로 25%, 대륙별리그 우승자 20명 중 재지원자가 4명으로 20%를 차지하고 있어 재지원자들의 우수한 성적이 눈에 띄었다.

메가젠은 “지난해 우수한 성적을 보인 지원자가 올해도 참가해 대륙별리그 우승자로 선정되는 등 재지원 참가자들의 글로벌 연자를 향한 도전열기와 MEGA’MIND에 대한 관심은 리그에 더욱 큰 활력을 불어넣었다”면서 “리그를 거듭할수록 글로벌 연자로써의 면모를 선보이며 단기간 내에 성장해가는 지원자들의 모습도 돋보였다. 국가별리그를 어렵게 통과했던 지원자가 대륙별리그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 파이널리그의 유력 우승자로 주목받고 있는 등 지원자들의 성장과 치의학계의 발전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국가별‧대륙별 리그의 심사위원은 Prof. Vygandas Rutkunas, Prof. Jordi Gargallo, Prof. Cristian Makary 등 각국의 대학 교수와 저명한 연자 총 50여 명으로 구성돼 ▲CASE COMPLEXITY(임상케이스의 난이도) ▲DOCUMENTATION(발표자료) ▲RESEARCH/DATA(케이스를 뒷받침할 연구&논문) ▲DELIVERY(전달력) 등의 기준에 따라 엄격한 심사를 진행했다.

치열한 경쟁으로 리그 내내 긴장감을 고조시켰으며 아메리카&오세아니아 대륙별리그의 경우 0.07점이라는 근소한 점수 차이로 우승이 갈리는 등 박빙의 승부가 펼쳐져 파이널리그를 향한 열기를 더했다. 

대륙별리그 우승자들은 오는 10월 12일 튀르키예 안탈리아에서 진행되는 메가젠 학술행사인 ‘2023 Middle East Scientific Meeting(MEASM)’에 초청받아 파이널리그를 치르게 된다. 

파이널리그 우승자 6명에게는 상금 4,000달러와 MEASM 메인무대에 올라 Prof. Howard Gluckman, Prof. Jordi Gargallo, Prof. Davide Farronato 등 글로벌 저명 연자들과 함께 자신의 임상케이스를 발표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메가젠은 ”국가별로 젊고 유망한 치과의사들의 활발한 지원과 활약이 눈에 띄었으며 경쟁을 넘어 지원자들에게 성장 기회를 제공하면서 치의학계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을 것이라는 점을 확인한 것이 뜻깊다”며 “글로벌 연자 발굴 및 육성을 위한 메가젠의 행보에 대한 전세계적인 관심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린다. 오는 10월의 파이널리그와 MEGA’MIND 시즌 3에도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강조했다.

MEGA’MIND 대륙별리그 우승자 20명의 프리젠테이션 영상은 MEGA’MIND 홈페이지(www.globalmegamind.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파이널리그 최종 우승자 6명의 프리젠테이션은 오는 10월 13일 MEGA’MIND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실시간 시청할 수 있다. 

한편 MEGA’MIND는 전세계 치과의사를 대상으로 글로벌 무대에서 활약할 임플란트 교육의 미래리더 발굴 및 양성을 위해 메가젠이 개최하는 International competition program으로 올해 2회째를 맞이했다. 치의학계 발전을 위한 ‘치과의사와 함께 성장하고 함께 훌륭하게 키워내고 함께 지식을 쉐어하는 글로벌 선도기업’ 행보의 일환으로 참가자 전원에게 300달러의 참가비를 지급하고 국가별리그 우승자에게는 1,000달러의 상금, 대륙별리그 우승자에게는 파이널리그 개최지인 튀르키예 안탈리아행 항공과 숙박을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