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Asia Damon Forum… “12년만에 한국 개최”
상태바
2023 Asia Damon Forum… “12년만에 한국 개최”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3.08.21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흥, 내달 2·3일 Damon System 활용 '검증된' 교정치료 노하우 '대공개'

신흥이 개최하는 '2023 Asia Damon Forum'이 오는 9월 2일과 3일 그랜드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호텔 5층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15회째를 맞이한 Damon Symposium은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Damon System을 활용한 노하우를 전하는 국내 최대의 교정학술대회이다.

'2023 Asia Damon Forum'이 오는 9월 2일과 3일 개최된다.
'2023 Asia Damon Forum'이 오는 9월 2일과 3일 개최된다.

올해는 해외연자를 초빙, 국제행사인 '2023 Asia Damon Forum'으로 진행되면서 글로벌 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강연을 보여줄 예정이다. 서울에서는 지난 2011년에 처음 개최돼 태국과 대만 등을 거쳐 12년만인 올해 한국에서 개최된다.

행사 첫날에는 Pre-Forum Workshop이 진행된다. Dr. Frank Bogdan이 Passive Self-ligation 컨셉의 새로운 내용을 소개하면서 지난 25년 동안 축척된 Low Force, Low Friction 장치를 적용한 임상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이다.

이어 Dr. Matias Anghileri가 Damon Passive Self-ligation 브라켓의 다양한 치료과정을 소개하며 임상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프로토콜을 제시하고 박창석치과 박창석 원장은 Damon System 사용 시 까다로운 케이스의 성공비결과 Torque 선택, 브라켓 Bonding 및 전치 Contouring 등의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행사 둘째날 Main-Forum의 첫 강연은 Dr. Frank Bogdan가 포문을 연다. “Light Force에 따라 치아-치조골 반응이 극명하게 바뀐다”고 말하는 Dr. Frank Bogdan는 Low Friction과 Light Force를 통한 성공케이스를 소개할 계획이며 서울아산병원 김윤지 교수는 Insignia 시스템을 사용, 맞춤형 처방 브라켓과 와이어를 이해하고 'Torque 보상' 기능을 사용해 치료효율성을 극대화 하는 방법을 강연한다.

이어 연세치대병원 차정열 교수는 두개·안면 기형의 교정치료계획에 디지털 기술을 사용하는 법에 대해 소개한다. 그는 가상교정 시스템과 CAD 소프트웨어를 통해 진단부터 수술까지 시뮬레이션을 수행하고 이상적인 교합을 도출하는 과정을 보여줄 예정이다.

아울러 Dr. Matis Anghileri 교수는 Damon System의 복잡한 사례를 참가자들과 함께 토론하면서 치료 메커니즘과 실용적인 임상팁 등을 공유할 예정이며 웃는내일치과 교정과 최정호 원장은 간단하게 상악구치 Intrusion과 전방개방 교합을 치료할 수 있는 팁을 전한다.

마지막으로 서울대치과병원 백승학 교수는 Damon System과 OMI를 활용해 성공한 교정사례들에 대해 소개하고 부작용을 최소화하면서도 효과적인 치료결과를 얻을 수 있는 임상 노하우를 공개할 방침이다.

'2023 Asia Damon Forum' 강연장 밖에서는 DV WORLD가 진행된다. 이번 DV WORLD에서는 Damon System, Damon Clear 등 강연에서 소개된 제품뿐만 아니라 다양한 교정용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2023 Damon Asia Forum 등록비는 요일별로 각 5만 원이다. 사전등록은 ‘온라인 치과재료 쇼핑몰 No.1’ DVmall(www.dvmall.co.kr)에서 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080-840-2876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