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기교정연구회, 학술강연회 ‘개최’
상태바
성장기교정연구회, 학술강연회 ‘개최’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3.09.13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텝과 함께하는 OMFT’ 주제 아래 이론 ‘강연’ 및 임상 노하우 ‘공유’
성장기교정연구회가 ‘스텝과 함께하는 OMFT’를 주제로 학술강연회를 개최했다.
성장기교정연구회가 ‘스텝과 함께하는 OMFT’를 주제로 학술강연회를 개최했다.

한국성장기치과교정연구회(회장 주상환 이하 성장기교정연구회)가 지난 3일 광명데이콤 본사에서 ‘스텝과 함께하는 OMFT’를 주제로 학술강연회를 개최했다. 

이번 강연회는 OMFT의 이론적인 설명과 임상에서의 적용으로 세션을 나누어 진행됐으며 이론적인 강연은 김수환 부회장(예이랑치과교정과 광진점)이 맡아 치아의 배열 및 혀, 입술, 편도 등 구강기능과 관련된 근육, 조직들에 대한 설명과함께 진료실에서 환자에게 설명하는 방법과 관련된 노하우 등을 전수했다.

이어 김석곤 이사(용인 더라인치과교정과)는 OMFT를 진료에 접목하는 방법에 관한 강연을 통해 OMFT에 사용되는 여러 기구들의 사용법과 근기능장치 사용법, OMFT가 접목된 여러 증례들을 함께 소개했다.

주상환 회장은 “이번 학술강연은 성장기교정연구회 정회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며 “많은 스텝들이 함께 참석해 자리를 빛내줬으며 진료실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임상 노하우들을 공유, 큰 호응을 받았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