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젠, 2년 연속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상태바
메가젠, 2년 연속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3.10.16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자리 양과 질 모두 높인 점 높게 ‘평가’… “치과업계 유일”

메가젠임플란트(대표 박광범 이하 메가젠)가 지난 13일 고용노동부 주관 '2023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인증식에서 2년 연속 대통령 인증패를 받았다고 전했다. 

'2023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대통령 인증패.
'2023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대통령 인증패.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고용노동부가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앞장선 기업을 격려하고 조직문화와 고용지원 프로그램 소개 및 다양한 성과 공유‧확산을 위해 지난 2010년 이래 매년 100곳을 선정, 발표하는 제도로 선정된 기업에게는 대통령 명의의 인증패가 수여되며 신용평가·금리 우대, 중소기업 육성자금 우대지원 등 200여 개의 행정 및 재정적 지원이 제공된다. 

올해는 국민추천과 고용보험DB 후보기업군 718개사 중 이직률과 고용증가량을 고려해 후보기업 337개사를 선별하고 고용증가 실적, 지방관서 현장실사 결과, 노사의견 수렴 등을 종합 심사해 최종 100개사의 일자리 으뜸기업이 선정됐다. 

치과업계에서 유일하게 2년 연속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된 메가젠은 신규채용 확대와 청년 및 취업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일과 생활의 균형실천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메가젠은 매출증가 및 시장확대에 따른 사업확장으로 지난 2022년 한 해 동안 136명을 추가로 채용해 임직원 수를 32%가량 늘린 바 있다. 일자리 으뜸기업으로 선정된 100개사 평균 고용증가율인 16%와 비교하면 월등히 높은 수준으로 정규직 고용률은 94%에 달하며 일자리의 양과 질을 모두 높인 점도 인정을 받았다. 

특히 신규채용 인원 중 청년층이 66%로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했으며 장애인 채용을 위해 장애인고용공단과 협업해 지원자 모집 및 채용면접, 채용 전 현장실습교육을 진행하고 직무교육실시 후 청각장애인 채용을 진행하는 등 취업취약계층의 일자리 배려 공로도 평가받았다.

또한 재충전 및 여가활용의 기회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연차사용을 권장하는 연차사용촉진제를 시행하고 성별구분없이 사용할 수 있는 출산휴가 및 육아휴직을 비롯한 가족 친화적인 제도운영으로 지난해 가족친화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가족친화경영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노동자의 일∙생활 균형을 지원하고 국가경쟁력 향상에 기여하며 일하기 좋은 조직문화 마련에도 앞장서고 있다.

일자리 창출 및 질 개선을 위한 다양한 제도도 적극 도입하고 있다. 청년내일채움공제, 히어로채용지원사업 등 노동정책에 적극 참여하고,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 협약 및 대구일마이스터고등학교, 대구과학기술고등학교 등 대구 지역 내 다수 고등학교와 현장실습표준협약으로 지역내 일자리 활성화와 고용증진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이외에도 활발한 사회공헌활동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도 주목받았다. 우크라이나 난민구호 및 전쟁피해 복구를 위해 유엔(UN)난민기구 한국대표부에 1억 5백만 원을 기부, 사회적 책임을 이행한 바 있으며 수도권 집중호우와 태풍 힌남노 등으로 피해가 발생한 치과 업계를 위해 치과 관련 물품을 지원하는 등 글로벌 선도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역할과 책임을 충실히 이행, ESG 경영 선도기업으로 자리매김한 성과도 높이 평가받았다. 

메가젠은 “앞으로도 우수인채 채용에 적극나설 예정으로 구성원 모두가 최상의 근무환경 속에서 일과 삶의 균형을 유지하면서 업무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해 나갈 것”이라며 “지속적인 양질의 일자리 창출로 기업성장을 이어가고 일하기 좋은 기업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2002년 설립된 ‘치과용 의료기기 전문기업’ 메가젠은 현재 유럽과 미국을 비롯해 세계 100여개 국에 임플란트 및 의료기기를 수출 ▲2020년 7천만불 수출의탑 수상 ▲2021년과 2022년 수출 1억불을 달성하며 가파른 상승세를 기록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