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올, VOD 통해 '성공개원' 전 회차 공개
상태바
덴올, VOD 통해 '성공개원' 전 회차 공개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3.10.25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금·입지·인테리어·세무 등 8가지 주제 총 40편… 지난해 5월 방송 후 누적 조회수 15만4천 회 '돌파'
덴올의 인기 프로그램 '성공경영'이 전(全) 커리큘럼 제작을 완료했다.
덴올의 인기 프로그램 '성공경영'이 전(全) 커리큘럼 제작을 완료했다.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 이하 오스템)가 운영하는 치과포털 덴올(www. denall.com)의 인기 프로그램 '성공경영'이 전(全) 커리큘럼 제작 완료를 알렸다.

덴올의 '성공개원'은 개원을 준비 중인 치과의사를 위한 정보전달 프로그램으로 개원 프로세스부터 자금 마련, 입지 선정, 인테리어, 의료기기 선정, 세무, 노무, 마케팅까지 실제 개원에 필요한 8가지 주제로 총 40편의 커리큘럼이 구성돼 있다.

분야별 최고 전문가들이 매회 연자로 참여해 개원을 준비 중인 치과의사는 물론 이전 및 확장을 고려 중인 개원의들에게도 도움을 줄 수 있는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제작됐다. 실제로 죽파치과 김병국 원장, NY치과 강익제 원장, 부산은행 김민수 차장, 메디114 손국호 이사, 택스케어 이세근 세무사, 노무법인 태종의 최민호 노무사 등 분야별 최고의 강사진이 출연하고 있다.

지난 5일 업로드된 최종 회차는 오스템 개원코디팀 유병재 팀장이 연자로 직접 나서 '개원시장 분석 및 개원 예상비용 가이드'를 주제로 강연을 펼쳐 호평을 받았다.

성공개원 프로그램 구성도 치과 개원의들의 궁금증을 취합해 다양한 형태로 제작됐다. 최근 5년 간 연도와 지역별 치과 개원시장 분석을 통해 개원 시 필수적으로 준비해야 하는 장비 리스트는 물론 주요 평형대별 치과개원 예상비용 가이드까지 프로그램을 통해 전달했다. 

이러한 다양한 정보가 집약된 '성공개원'은 치과개원을 준비 중이거나 검토 중인 개원의들에게 관심을 받으며 지난해 5월 방송 시작 후 현재까지 누적 조회수만 15만4천 회를 돌파했다.

덴올은 "향후에도 개원과 관련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할 계획으로 오는 11월 27일과 12월 18일에는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개원 특집 생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라며 "해당 방송에서는 NY치과 강익제 원장과 올리브나무치과 정영욱 원장이 연자로 참여해 'n년차 선배들의 아낌없이 들려주는 개원 Q&A특집'을 주제로 자신들만의 노하우를 공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성공개원' 프로그램은 별도 페이지(https://www.denall.com/program?id=48)에서 확인 가능하다.

'성공개원' 시청 QR코드
'성공개원' 시청 QR코드

한편 ‘성공개원’ 전 회차는 덴올을 통해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덴올은 “연초를 앞두고 개원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는 시기인 만큼 치과 개원의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페이지를 직관적으로 구성했다”면서 "지금까지 성공개원 프로그램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져준 모든 치과의사들에게 감사드린다"고 성공개원 종영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