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의생명과학연구원, 세미나 개최
상태바
치의생명과학연구원, 세미나 개최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3.11.07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구지원시스템·연구윤리심의위원회 등 연구원 내 시스템 및 부서 관련 이용방법·절차 등 ‘공유’
서울대치과병원이 ‘2023년 치의생명과학연구원 세미나’를 개최했다.
서울대치과병원이 ‘2023년 치의생명과학연구원 세미나’를 개최했다.

서울대학교치과병원(병원장 이용무)이 지난 1일 8층 대강당에서 ‘2023년 치의생명과학연구원 세미나’를 개최했다.

서울대치과병원 치의생명과학연구원(원장 임영준)은 개별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연구 관련 설명회를 통합 진행해 연구수행을 활성화하고자 이번 세미나를 기획·주관했다.

세미나는 ▲연구지원시스템(D-RIS) 사용법 ▲연구윤리심의위원회(IRB) 심의의뢰 절차 ▲중앙실험실 이용절차 ▲인체유래물은행 자원수집 및 분양절차 등으로 구성·진행됐으며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열리지 못했던 서울대치과병원 연구 전반에 대한 학술의 장이 재개되면서 연구자와 지원기관이 새로 변화된 연구시스템에 대해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됐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임영준 연구원장은 이날 개회사를 통해 “국내 치의학분야 최고 수준의 연구수행을 위해 치과병원 최초로 인가받은 인체유래물은행을 비롯해 연구윤리심의위원회 등 연구원의 각 부서를 한 자리에서 소개할 수 있어 기쁘다”며 “새롭게 도입한 연구지원시스템은 서울대치과병원의 연구역량을 한층 더 끌어올릴 것이다. 이를 토대로 더욱 우수한 연구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임영준 연구원장.
임영준 연구원장.

한편 치의생명과학연구원은 유튜브를 통해 외부기관을 대상으로 각 센터별 안내 영상을 게시하는 등 다양한 외부 수요기관에 이용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