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위생학회, 추계 학술세미나 '개최'
상태바
치과위생학회, 추계 학술세미나 '개최'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3.11.08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6일 코엑스 무역센터서 '예방관리로 보는 치과의 미래' 주제로 총 2개 강연 '예정'

대한치과위생학회(회장 김민정 이하 치과위생학회)가 오는 26일 서울 코엑스 무역센터 51층 회의실에서 추계 학술세미나를 개최한다. 

치과위생학회 추계 학술세미나가 오는 26일 코엑스 무역센터에서 진행된다.
치과위생학회 추계 학술세미나가 오는 26일 코엑스 무역센터에서 진행된다.

'예방관리로 보는 치과의 미래'라는 대주제 아래 진행되는 이번 학술세미나에서는 해외 및 국내 연자의 총 2개 강연이 진행 될 예정이다.   

첫번째 강연은 해외연자로 호주 시드니 대학 Axel Spahr 교수가 ‘Oral hygiene Recommendation & Prevention of Periodontal and Peri-Implant Diseases: What is really evidence based?’라는 주제 아래 치주질환 및 임플란트 주위염 환자의 구강위생관리를 위해 반드시 고려해야 할 사항과 홈케어 증진을 위해 어떤 방식으로 동기유발과 교육을 진행하는지에 대한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두번째 강연에서는 서울대학교 치의학대학원 예방치학교실 조현재 교수가 ‘치면세균막 관리법: 치과에서, 집에서‘를 주제로 치면세균막 관리의 중요성과 치과와 가정에서 관리하는 방법, 특히 임플란트를 가진 환자들의 구강건강유지 방법에 대한 팁을 전수할 예정이다.

김민정 회장은 "치과위생사들의 업무확장 및 미래의 변화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이번 학술세미나를 마련했다”며 “급격히 변화하고 있는 환경 속에서 치과위생사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전문적인 지식을 공유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으니 많은 참석 바란다"고 전했다.

세미나 등록은 오는 23일까지 치과위생학회 홈페이지(www.kadh.or.kr)에서 하면 된다.(문의 010-7510-194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