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 신형균 원장 ‘원가이드 세미나’ 성료
상태바
오스템, 신형균 원장 ‘원가이드 세미나’ 성료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3.11.21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일 완성' 목적 아래 원가이드 시스템의 전반적인 내용 ‘습득’… 임상적용 가능케 ‘구성’
신형균 원장의 실습 장면.
신형균 원장의 실습 장면.

‘임플란트 판매량 세계1위 기업’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 이하 오스쳄)가 지난 4~5일 진행한 서울정鋌바른치과 신형균 원장의 원가이드(One Guide) 세미나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서울 마곡에 위치한 오스템 본사에서 '2일 완성, 원가이드 시스템'이라는 교육목적 아래 진행된 이번 세미나는 이론을 포함해 실습, 응용 등 원가이드 시스템의 전반적인 내용을 습득하고 임상적용을 할 수 있도록 구성돼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았다. 

신형균 원장은 임상에서 필요한 원가이드 KIT를 이용한 임플란트 수술방법을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실전 적용 가능하도록 커리큘럼을 구성 ▲원가이드 실습1 ▲원가이드 강의 ▲원가이드 실습2' 등 크게 3가지 포인트를 기준으로 강의를 진행했다.

먼저 ‘원가이드 실습1’에서는 원가이드 KIT를 이용한 임플란트 수술의 전반적인 내용을 다뤄 참가자들의 장비 이해도를 높이는데 집중했다.

'원가이드 강의' 역시 참가자들의 눈높이에 맞춰 궁금증 해소 및 이해도 제고에 초점을 맞추고 기초부터 높은 수준의 이론까지 포괄적으로 다뤘다. ▲진단 및 치료계획 ▲디지털 가이드 임플란트 수술(외과적 시술) ▲원가이드를 이용한 보철 ▲관련 장비 및 기구 ▲원내 디지털 덴티스트리 구축을 위한 디지털 워크플로우 등의 내용을 모두 다뤘으며 별도의 Q&A 시간도 준비해 참가자들과의 소통을 확대했다.

'원가이드 실습2'는 원가이드를 이용해 진행할 수 있는 다양한 수술을 함께하는 시간으로 펼쳐졌다. ▲OneCAS KIT를 이용한 상악동 수술 ▲OneMS KIT를 이용한 좁은 골폭의 하악 전치부 수술 ▲OneGuide KIT를 이용한 전체 임플란트 수술 ▲수술 후 어버트먼트 체결 후 임시치아까지 등의 내용을 담았으며 특히 오스템의 원젯 DLP 3D프린터를 이용해 서지컬가이드 출력 및 후 처리까지 하는 과정을 보여줘 참가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신형균 원장은 "오스템의 쉽고, 빠르고, 예측 가능한 디지털가이드 임플란트 시스템의 개념과 진단, 설계, 수술, 그리고 돌발상황 발생 시 대처까지 참가자들과 함께했다"며 "풀케이스를 포함한 핸즈온 실습을 통해 원가이드 시스템에 대해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교육을 진행한 만큼 참가자들이 현장에서 원가이드를 이용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