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 치주질환 연고 ‘미노덴’ 출시
상태바
오스템, 치주질환 연고 ‘미노덴’ 출시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3.11.29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주질환 원인균 90% 이상 '억제'… 오스템 영업사원 통해 무료 샘플신청 '가능'

오스템임플란트(이하 오스템)가 친수성 제형 치주질환 연고 ‘미노덴’을 출시, 무료 샘플신청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치주질환 연고 ‘미노덴’
치주질환 연고 ‘미노덴’

미노덴은 치부 심부 김숙이 스며드는 친수성 및 서방출 제형으로 국내 국소주입 항생제 중 유일하게 유드라짓 RS(Eudragit RS)를 첨가한 제품이다. 약물주입과 교체가 용이한 니틀팁 디자인으로 사용 편의성이 우수하고 주 1회 사용만으로도 효과적인 치주질환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

국소주입 항생제란 치주질환 유발세균을 억제하기 위해 치주낭 내 약물을 주입, 일정기간 지속적으로 약물농도를 유지하는 항생제다. 전신적 항생제와 비교해 적은 항생제 내성과 함께 부작용 및 알레르기 발생 가능성도 작다.

실제로 in-vitro 방출량 평가실험에서 미노덴은 기성제품과 비교해 최대 2배 항균기능이 유지돼 1회 주입만으로 1주일 이상 치료효과가 유지된다는 결과값이 도출되기도 했다.

또한 미노덴은 기존시장 제품과 비교했을 때 친수성에 보다 가까워 치부 심부까지 침투가 유리해 심부 깊은 곳까지 자연스럽게 흘러 들어가 염증과 감염관리시 효과적이다. 약물농도 유지기간 이후 생분해성 기능으로 잔여물의 체내배출도 용이하다.

오스템은 "치은염 및 치주질환은 치과에서 가장 많이 진료하는 질환으로 지난 2022년 기준 약 1,800만 명 이상, 국민 5명당 2명 꼴로 앓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면서 "미노덴은 국소주입 항생제로 치주질환 원인균을 90% 이상 억제할 수 있다. 국내 국소주입 항생제 중 유일하게 유드라짓 RS를 함유하고 있어 강력한 항균력을 1주일 이상 유지할 수 있으며 치부 심부까지 자연스럽게 스며들어 오랫동안 안정적 잔류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한편 치과용 연고 미노덴은 오스템 영업사원을 통해 무료 샘플신청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