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올, 논문 리뷰 프로 'Journal Inside' 론칭
상태바
덴올, 논문 리뷰 프로 'Journal Inside' 론칭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3.12.13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4일 첫 방송… 박창주 교수, 첫 번째 연자로 '참여'
덴올이 신규 프로그램 'Journal Inside'를 론칭한다.
덴올이 신규 프로그램 'Journal Inside'를 론칭한다.

'임플란트 판매량 세계1위 기업'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 이하 오스템)가 운영하는 치과 종합포털 덴올이 신규 프로그램 'Journal Inside'를 론칭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콘텐츠를 다각화해 치과의사의 진료에 도움을 주겠다는 덴올의 제작방향이 반영돼 제작됐다.

'Journal Inside'는 치과의사의 임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양질의 논문을 리뷰하는 프로그램이다. 논문의 핵심을 요약해 짧고 간결하게 풀어주는 형태로 기존의 논문 프로그램과 차별성을 두고 있다.

오는 14일 첫 번째 편에서는 한양대학교병원 치과 구강악안면외과 박창주 교수가 연자로 나서 '임플란트 표면처리'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박창주 교수는 서울대학교치과병원 치과마취과 전임의, 미국 펜실베이니아 치과대학 치주과 연구교수 등을 역임하면서 치의학 학문의 깊은 경험과 업적, 역량을 갖춘 연자다.

이번 편에서 박 교수가 리뷰에 나서는 논문은 지난 2020년 Coatings에 발표된 『Coating of a Sand-Blasted and Acid-Etched Implant Surface with a pH-Buffering Agent after Vacuum-UV Photofunctionalization』으로 일찍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박창주 교수는 "논문이 임상에 도움이 된다는 건 모든 치과의사들이 알고 있지만 하나하나 양질의 논문만 선별해서 골라보는 건 현실적으로 어려운 일"이라며 "Journal Inside를 통해 논문을 짧고 쉽고 재미있게 풀어나가 보겠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실제로 'Journal Inside'에서는 향후 여러 검증된 술식이나 재료, 최근 트렌드 등 치과의사 진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논문들만 엄선, 양질의 논문을 연이어 소개할 예정이다. 

덴올은 "해당 논문의 저자가 진행하는 저자 직강은 물론, 추후에는 치과대학 및 단체와의 협업, 해외 유명 논문 소개까지 저변을 넓혀나갈 계획"이라면서 "프로그램에 대한 많은 관심과 시청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QR코드
QR코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